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동해해경. 경비함정,스크류에 줄감겨 표류하던 어선 구조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9/06/07 [18:01]

동해해경. 경비함정,스크류에 줄감겨 표류하던 어선 구조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9/06/07 [18:01]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진성 기자]동해해양경찰서(서장 한상철)는 독도 북서 2km 해상에서 조업중에 스크류에 어망,로프 및 와이어가 감겨 표류중이던 어선을 구조했다고 7일 밝혔다.


동해해경에 따르면 지난 6일 오전 어선 A호의 스크류에 어망이 걸려 항해가 불가하다는 신고를 속초어업정보통신국을 경유해 접수했다. 


※ 어선 A호 제원 : 77톤, 채낚기, 승선원 8명, 주문진 선적
해경은 3천톤급 경비함을 현장으로 급파, A호의 안전 상태를 수시로 확인하는 한편, 구조요원(잠수요원)이 잠수하여 선박의 상태를 점검했다. 점검결과 로프 및 와이어 약 25KG의 부유물이 감겨있는 것을 확인하였다. 감겨있는 부유물의 양이 상당하여 12:18 ~ 14:32 총 3차례에 걸쳐 잠수하여 제거를 완료하였다. 


특히 이번 작업에는 올해 6월 3일 임용되어 해당 경비함정에서 실습중인 박기준 순경(22)이 함께 투입되어, 첫 출동에서 구조요원으로서 임무를 완벽하게 수행하였다. 


박기준 순경은 ‘교육원에서의 교육을 마치고 실습을 나와 첫 출동에 큰 경험을 한 것 같다. 경험 많은 선배님들과 함께여서 무리 없이 작업을 완료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