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양평군보건소, 동양하루살이 퇴치 특별방역대책 추진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9/06/12 [09:21]

양평군보건소, 동양하루살이 퇴치 특별방역대책 추진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9/06/12 [09:21]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진성 기자]양평군보건소는 동양하루살이 퇴치를 위한 특별방역대책을 수립, 추진에 들어갔다고 12일 밝혔다.

 

동양하루살이 무리가 양근 대교와 양평 대교 사이의 산책로, 물소리길 풀숲에 낮 동안 서식하고 있다가 해가 질 무렵부터 무리를 지어 밝은 불빛이 있는 남한강변 상가 위로 올라와 주민들과 식당 등이 영업하는 데 불편을 야기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보건소는 현재 하루 2회 이상 고압살수 물대포를 이용해 풀숲에서 쉬고 있던 성충을 제거하고 있으며, 상가 밀집 지역에는 오전에 밤사이 발생한 동양하루살이 성충 제거를 실시하고 있다.

그리고 읍·면과 한강유역환경청 등에 협조를 요청, 서식지 제거 및 동양하루살이 방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원은숙 보건소장은 “다시한번 방충망을 정비하고, 동양하루살이가 상가 유리에 달라붙는 경우에는 바람이나 수압이 높은 물을 뿌려 제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상가 간판이나 조명은 노란 계통의 등으로 교체하거나 불빛 조명을 낮춰주면 피해를 최소하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