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담양의 드론 시대 이끌어 갈 ‘담양드론협회’ 출범

- 담양군 ‘드론운용 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생’ 중심 구성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19/06/14 [19:35]

담양의 드론 시대 이끌어 갈 ‘담양드론협회’ 출범

- 담양군 ‘드론운용 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생’ 중심 구성

이미란 기자 | 입력 : 2019/06/14 [19:35]

 [플러스코리아 타임즈 이미란기자] 사단법인 담양드론협회가 지난 13일 월산면 가산길에 위치한 사무실에서 신성호 담양군 지속가능전략국장과 협회원, 기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을 개최하고 출범을 알렸다.

▲     ©

담양드론협회는 실용적인 드론 연구 및 기업체와 연계한 개발 지원 활동을 통해 드론산업 발전에 공헌하고, 드론 직업훈련 및 교육 사업으로 드론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자 최경환 협회장을 중심으로 25명의 회원들이 뜻을 합해 설립했다.

 

담양드론협회의 구성원들은 군이 지난해 전남형 동행일자리사업으로 추진한 드론운용 전문가 양성과정의 수료생으로 항공법, 항공역학 등 항공이론 뿐만 아니라 드론 비행 실습 및 드론 정비 등 드론에 대한 심도 있는 교육을 이수했다.

 

교육 이후에는 초경량비행장치 조종자 자격증 등 드론 관련 국가자격증을 취득하였으며 드론전문교관 자격증 취득을 준비하고 있다.

 

최경환 협회장은 앞으로 드론 연구개발 사업, 드론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취업창업 지원, 드론 운용 재능기부, 드론을 이용한 레저스포츠 프로그램 개발, 방제 및 모니터링 사업단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드론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군 관계자는 지난해 추진한 드론 운용 전문가 과정을 통해 50여 명의 교육생이 교육을 수료했으며 이중 45명이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이뤘다앞으로 협회가 미래 성장 산업인 드론시대를 열어나가는 구심점 역할을 선도적으로 수행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담양군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