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제주해경,항만공사 동원선박 대상 특별점검 실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9/07/03 [16:34]

제주해경,항만공사 동원선박 대상 특별점검 실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9/07/03 [16:34]


 [플러스코리아타임즈=윤진성 기자]제주해양경찰서(서장 황준현)에서는“7월 31일까지 5주간 관내 항만공사에 동원된 예인선 및 부선을 대상으로 해양오염 예방을 위해 특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제주해경은 이번 특별점검을 통해 예인선 및 부선들이 운항 부주의에 의한 오염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오염물질 적법처리 여부 등을 점검해 불법배출이 확인 되는 경우 강력하게 단속 할 방침이다.

 

최근 3년간 제주 관내 42건의 오염사고 중 예인선 및 부선에 의한 오염사고는 4건(9.5%)를 차지했다. 사고 원인으로는 선체노후화에 따른 선저균열, 기름이송 작업 중 넘침 때문인 것으로 나타났다.

 

중점 점검대상은 ▲ 예인선 연료탱크 넘침관 등 경보장치·잠수펌프 설치 여부 ▲ 해양오염방지검사증서 미교부 및 미검사 운항선박 ▲ 선내 발생 오염물질 처리실태 점검 ▲ 간이소각기 사용 여부 등이다.

 

제주해경서 관계자는 “이번 점검을 통해 노후 된 예인선 및 부선의 오염사고의 심각성을 공유하여 선박 해양종사자의 해양오염 경각심을 높이고 선박 종사자의 해양오염예방 의식 개선을 유도하겠다.”고 밝혔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