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남양주시, 제24회 남양주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함께 한 100년 함께 할 100년!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7/05 [16:28]

남양주시, 제24회 남양주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함께 한 100년 함께 할 100년!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7/05 [16:28]

▲ 제24회 남양주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에 참석한 조광한 남양주시장 (사진제공=남양주시청)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남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양성평등주간(7.1.~7.7.)을 맞아 4일 다산홀에서 ‘제24회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아 ‘함께 한 100년, 함께 할 100년’이라는 슬로건 아래 조광한 시장을 비롯하여 시민 및 내빈 약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식전행사로 진접문화의 집 해금동아리 ‘이현소리’와 전국주민자치 경연대회에서 우승한 경력이 있는 와부읍 주민자치센터 ‘에어로빅&줌바’팀의 역동적인 공연이 진행됐다.

기념식에서는 양성평등 확산 및 여성의 권익증진에 기여한 김옥진(65, 다산새마을금고 이사장), 김정옥(55, 와부읍새마을부녀회 총회장), 한성우(60, 목향원 대표)에게 제17회 남양주시 양성평등상을 수여하는 등 지역사회 곳곳에서 양성평등의 모범이 되고 있는 시민들을 발굴하고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남양주시 여성단체협의회 신선균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양성평등은 이분법적 시각에서 벗어나 차이도 포용할 수 있는 사회로 나아가는 방향”이라고 밝히면서 “일상 속에서 서로의 다름을 이해하고 개성을 존중하는 작은 실천들이 모여 양성평등한 대한민국의 미래 모습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 조광한 남양주시장 슬기로운 노후생활 주제 토크콘서트 참석 모습 (사진제공=남양주시청)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이어진 2부 행사에서는‘슬기로운 노후생활’이라는 주제의 토크콘서트를 통해 신 중년 여성과 그 가족들의 미래 설계 및 제2의 인생 계획을 고민해 볼 수 있는 소통의 장을 열어 참석한 시민들의 많은 공감을 받았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토크콘서트에 참여해 “가장 중요한 노후설계는 자신과 맞는 사람과 인연을 오래 갖고 가는 것”이라며, “시민들의 노후설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폴리텍대학 유치, 인생 2모작 프로그램 구축 등을 추진해 재취업이 가능한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