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부천시, 주민자치회 전환 위한 각계각층 의견수렴

주민자치회와 마을회 역할 및 구성방안에 대한 논의 본격 시작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7/14 [19:58]

부천시, 주민자치회 전환 위한 각계각층 의견수렴

주민자치회와 마을회 역할 및 구성방안에 대한 논의 본격 시작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7/14 [19:58]

▲제2회 부천시 주민자치회 전환 민.관협이회 회의 모습 (사진제공=부천시청)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부천=팝업뉴스)하인규 기자=부천시는 지난 11일 제2회 부천시 주민자치회 전환 민·관협의회 회의를 개최하고 주민자치회와 마을회 역할 및 구성에 대한 1차 논의를 마쳤다.

주민자치회 숙의기구인 민·관협의회는 1차 논의된 사항을 법적·행정적으로 검토하고 각계각층의다양한 시민 의견수렴을 거쳐 2차 논의를 마친 후 그 결과를 주민자치회 조례 제정안에 반영할 예정이다.

이 날 회의에서는 부천시 주민자치회와 마을회의 역할과 기능, 구성 방안을 주요 안건으로 90여 분의 회의 끝에 주민자치회와 마을회의 체계적인 역할 분담과 구성모형에 대한 1차 논의안을 도출했다.

1차 논의안에는 주민자치회는 동 단위 주민 기구로 협의, 위탁, 주민자치 기능을수행하고, 마을회는‘마을자치회’로 명칭을 변경하여 마을 단위 계획 수립과사업을 시행하는 것을 내용으로 담았다. 또한 주민자치회 위원을 구성할 때 마을자치회와의 유기적 연계를 위해 일부 위원이 중복되는 중첩형 모형을 제안했다.

자세한 내용은 7월 15일부터 부천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오는 7월 19일까지 부천시민 누구나 의견 제출이 가능하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자치분권과 자치분권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naver.com


원본 기사 보기:팝업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