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전시, 의약품판매업소 4곳 위법행위 적발

도매상 2곳과 약국 2곳 약사법 위반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9/08/06 [08:59]

대전시, 의약품판매업소 4곳 위법행위 적발

도매상 2곳과 약국 2곳 약사법 위반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9/08/06 [08:59]

 


[플러스코리아타임즈=윤진성 기자]대전시 특별사법경찰은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약 3개월 간 의약품 판매업소 50곳을 단속해 의약품 도매상 및 약국 등 위반업소 4곳을 적발해 모두 형사입건하고, 자치구를 통해 행정조치했다고 6일 밝혔다.

대전시는 이 기간 동안 감염병 발생에 따른 백신 유통관리의 적정성과 의약품 도매상 · 약국의 의약품 관리 및 유통질서, 약사법 준수사항 이행여부 등을 중점 단속했다.

이번단속에서 유성구와 대덕구에 위치한 도매상 2곳은 허가받은 창고 외의 장소에 의약품을 보관했고, 중구와 서구의 약국은 약국 내 조제실에 사용기한이 지난 의약품을 판매목적으로 진열·보관하다 약사법 제47조 위반으로 적발됐다.

허가 받은 창고 외의 장소에 의약품을 보관하는 경우는 의약품이 변질·변패·오염·손상될 수 있고, 사용기한이 지난 의약품을 환자가 복용할 경우 적절한 치료효과를 얻지 못하거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의약품을 보관·유통·판매하는 약사는 특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대전시 김종삼 민생사법경찰과장은 “의약품 도매상의 불법·불량의약품 유통과 약국에서의 무면허약사의 조제·판매와 불량의약품 판매 등 시민의 건강을 위협하는 불법행위가 근절될 때까지 수사 활동을 지속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