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초·중학생 60명, 첨단과학단지 연구소에서 미래과학자 체험 활동 가져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19/08/09 [14:41]

정읍시 초·중학생 60명, 첨단과학단지 연구소에서 미래과학자 체험 활동 가져

이미란 기자 | 입력 : 2019/08/09 [14:41]

[플러스코리아 타임즈 이미란기자] 정읍시가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들을 대상으로미래 과학자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     ©

·중학생 60명은 7일과 8일 신정동 첨단과학단지 내 한국원자력연구원 첨단방사선연구소와 ()농축산용미생물산업육성지원센터, 국립전북기상과학관을 방문했다.

 

청소년들은 연구원들과 함께 연구 활동을 체험하면서 미래 과학자의 꿈을 키워나가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첨단방사선연구소를 찾아 물 오염도 검사와 방사선기기 팹센터 체험활동, 반도체 방사선센터 이론교육·제작 실습에 참여했다. 이어 미생물산업육성지원센터에서 유용 미생물의 배양 실험과 미생물 현미경 관찰실험을 체험했다. 이후 국립전북기상과학관으로 이동해 천체 투영실에서 별자리를 관찰하고 망원경으로 태양을 관측했다.

 

차재혁 학생(한솔초 6)첨단방사선연구소에서 사용했던 물을 정화하는 실험을 통해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깨달았다미생물육성지원센터에서 미생물 번식실험과 악취 제거 실험, 미생물 현미경 관찰실험을 통해 마치 과학자가 된 것 같은 기분을 느꼈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