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주소방, 추석연휴 대비 화재예방대책 추진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9/08/17 [17:54]

광주소방, 추석연휴 대비 화재예방대책 추진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9/08/17 [17:54]

  [플러스코리아타임즈=윤진성 기자]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는 추석을 앞두고 지난 12일부터 오는 9월 11일까지 다중이용시설 소방특별조사와 취약시설 안전관리 등 화재예방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소방특별조사 대상은 전통시장, 대형마트, 터미널, 역 등 다중이용시설 99곳이며 소방시설 차단·정지 행위, 소방안전관리 이행 여부, 비상구 폐쇄·피난통로 장애물 적치 여부 등을 집중 점검하고 위험요인 사전 제거와 안전교육을 하고 있다.

특히, 소방관서장이 전통시장, 백화점 등 화재취약시설을 직접 방문해 관계자 면담, 화재취약요인 제거 등 안전컨설팅을 하고 화재취약계층의 안전강화와 거주자 중심의 안전망 구축을 위해 주택용소방시설의 지속 보급 등 안전환경 조성에 힘쓰기로 했다.

이번 조사에서 문제점이 발견되면 추석 연휴 전에 개선토록 할 계획이다.

또한, 9월2일부터 11일까지 화재예방캠페인도 펼친다.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터미널, 역, 전통시장 등 주요 다중이용시설에서 추석 명절 ‘고향집,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홍보와 화재예방캠페인을 열고,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이 참여하는 골든타임 확보를 위한 ‘소방차 길 터주기’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황기석 시 소방안전본부장은 “명절 연휴에는 화재 등 안전에 대한 경계심이 소홀해질 수 있는 시기다”며 “엄격한 소방특별조사와 안전사고 예방활동으로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