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강원국제전시컨벤션센터 산업부 심의 통과 추진 탄력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9/08/18 [08:20]

강원국제전시컨벤션센터 산업부 심의 통과 추진 탄력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9/08/18 [08:20]

 [플러스코리아타임즈=윤진성 기자]강원국제전시컨벤션센터’ 건립계획의 첫 단계인 산업통상자원부의 「전시산업발전협의회」 심의를 통과, 사업추진에 청신호가 켜졌다.

 

도에서는 지난 1월 강원국제전시컨벤션센터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6월 중순 타당성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을 마친 후 곧바로 산업부에 심의를 요청했다.

 

□ 산업부 심의를 통과하기 위하여 지휘부는 물론 담당 국·과장이 산업부를 방문하여 사업의 필요성, 당위성을 수차례 설명하였고, 또한 전시산업발전협의회 위원들을 일일이 찾아가 사업설명을 하는 등 심의 통과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결과로 통상 3~4개월 소요되는 심의 기간을 2개월로 단축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 앞으로 8월말까지 행안부에 타당성조사를 의뢰하여 금년내 마무리하는데 총력을 기울여 나가고, 타당성조사가 완료되는 즉시 중앙투자심사를 의뢰할 계획으로 이 단계를 모두 통과하면 사업추진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이다.

 

□ 행안부의 타당성조사와 중앙투자심사도 도 지휘부에서 적극적으로 대처하여 ‘20년 상반기 까지는 모든 절차를 마무리 한다는 방침으로 철저한 준비와 완벽한 대응으로 행안부의 모든 절차를 완료할 계획이다.

 

□ 행정절차가 예정대로 이루어질 경우 ‘20년 하반기 실시설계를 시작하여 ’21년에 착공, ’23.8월에 개장할 계획이다.

 

□ 강원 국제전시컨벤션센터는 춘천 하중도 내 레고랜드 테마파크 옆에 위치하며 대지면적 77,500㎡, 건축연면적 40,950㎡의 지상 3층 규모로 전시실 10,950㎡과 회의실 11개, 공연장이 들어서고 동시에 1만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시설로 건립할 계획이며, 사업비는 1,359억원(건축 1,096, 부지조성 263)으로 예상했다,

 

□ ‘21.7월 개장되는 레고랜드 테마파크와 주변 선사 유적공원, 호텔 등과 연계할 경우 국내외 최고의 문화와 MICE 산업의 메카로 성장, 연관산업의 동반성장을 촉진하는 지역경제발전의 화수분 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