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월산동, 달뫼마을 달팽이학교 무진중학교 마을배움터-직업체험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9/08/20 [07:40]

월산동, 달뫼마을 달팽이학교 무진중학교 마을배움터-직업체험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9/08/20 [07:40]

 

 

[플러스코리아타임즈=윤진성 기자]오는 8월 20일부터 12월 17일까지 총 15회차에 걸쳐 무진중학교 1학년들이 월산동 인근 마을배움터를 방문하여 진행하는 직업체험을 시작한다.

 

 월산동 마을교육공동체 <달뫼마을 달팽이 학교- 꿈찾는 달팽이>는 자유학년제 1학년학생이 모둠별로 마을 내 작업장을 찾아 해당 직업에 대해 이해하고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2016년 월산동마을교육공동체 시작부터 진행된 <꿈찾는 달팽이> 마을배움터는 마을 분들이 함께 동네 아이들의 성장에 도움이 되고자 작업장을 오픈하여 진행한다. 무진중학교를 중심으로 월산동 인근의 공공기관(월산초등학교 병설유치원 및 월산동행정복지센터 및 금호평생교육관, 동신대종합사회복지관, 남구장애인복지관)과 치과, 꽃가게, 목공소, 공방 등 총 19곳이 함께 할 예정이다. 이번엔 학교 유휴공간에 마을 내 경력단절활동가들이 수업을 진행하는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2019년 <달뫼마을 달팽이 학교>에서는 월산초등학교-전통사랑방을 양동초등학교-포토스토리, 무진중학교-꿈찾는 달팽이를 진행하고 있다.

 

 

광주광역시와 광주광역시교육청의 지원으로 운영되는 마을교육공동체 사업인 <달뫼마을 달팽이학교>는 월산초등학교, 무진중학교, 금호평생교육관, 월산동행정복지센터, 지역교육네트워크 화월주 등으로 구성된 월산동교육활동협의회에 의해 월산동에서 운영되고 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