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평화통일, 어렵지 않아요”, 통일전문 팟캐스트 ‘GP방송’ 21일 첫방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9/08/20 [10:01]

"평화통일, 어렵지 않아요”, 통일전문 팟캐스트 ‘GP방송’ 21일 첫방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9/08/20 [10:01]

 [플러스코리아타임즈=윤진성 기자]경기도가 평화시대를 맞아 통일문제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도록 통일전문 팟캐스트 ‘남북상열지사’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경기도와 경기남부통일교육센터는 오는 21일부터 통일교육 팟캐스트 ‘남북상열지사 특별시즌 : GP방송’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명인 ‘남북상열지사 특별시즌 : GP방송’은 본래 감시초소를 뜻하는 GP라는 명칭을 비틀어 경기도가 한반도 평화를 선도하겠다는 뜻을 담아, 경기평화로 이름을 붙였다.

이번 팟캐스트는 10개의 에피소드로 구성, 분단과 통일 문제, 북한에 대한 객관적 사실, 남북관계 이슈 등을 다루는 것은 물론, 경기도의 지역적 특성을 살린 각종 통일관련 정보들을 알리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예를 들어 DMZ 일원의 현장학습 명소나 북한이탈주민이 운영하는 북한음식점 등 경기도내에 숨어있는 통일 관련 콘텐츠는 물론, DMZ포럼이나 경기남부/북부통일교육센터 교육 등 경기도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각종 통일교육 프로그램을 소개하게 된다.

방송 진행자로는 경기도 평화정책자문위원으로 활동 중인 정대진 아주대 통일연구소 교수, 북한학 박사 최순미 경기남부통일교육센터 사무처장, 프리랜서 아나운서인 오창석 작가가 나선다.

방송은 오는 8월 21일부터 팟캐스트 플랫폼 팟빵을 통해 업로드 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경기도의 통일교육 콘텐츠와 쉽고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는 미디어인 팟캐스트와의 접목을 통해 평화와 통일에 대한 도민들의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남북상열지사’는 2013년부터 3인의 진행자가 모여 분단과 통일, 북한에 관한 문제를 쉽고 편하게 접근해온 통일전문 팟캐스트 프로그램이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