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제주도, 제주농업분야 노인일자리 창출 지원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9/08/20 [17:49]

제주도, 제주농업분야 노인일자리 창출 지원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9/08/20 [17:49]

 


[플러스코리아타임즈=윤진성 기자]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감귤농협과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간의 업무협약을 통하여 제주지역 농업분야에 노인일자리 창출 기회를 대폭 확대해 나아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식은 20일 서귀포시 소재 제주감귤농협 유통사업단 제3유통센터에서 체결되었으며, 제주특별자치도와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앞으로 감귤유통산업 분야의 제주지역 노인고용 촉진 및 사업홍보,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에 대한 예산 및 행정 지원, 노인 통합 인력 뱅크 운영 및 사업 등을 추진하게 된다.

이번 협약에 참여한 제주감귤농협은 감귤선별원으로 노인들을 채용 투입키로 했다.

제주감귤농협에서 직접 운영하고 있는 유통센터는 도내 7개소이며, 월 급여는 최대 150만원 상당 수준으로 결정될 예정이다.

감귤선별원 운영기간은 오는 9월부터 내년 3월까지이며, 현재 노인 70명의 감귤선별원을 채용 완료했다.

주요 업무는 선별화 과정, 상품화과정, 기타업무 등이다.

제주감귤농협은 채용인원 100명을 목표로 감귤선별원을 항시 모집하고 있으며, 감귤선별원 업무를 희망하시는 분은 제주시니어클럽, 서귀포시니어클럽, 느영나영복지공동체에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제주특별자치도와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노인 일자리 창출뿐만 아니라 농가의 인건비 등 경영비 부담 완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농협 농산물산지유통센터는 내년 1월부터 도입되는 주52시간 근무제 시행으로 인해 기존 인력 외 추가 인력을 고용해야 하는 상황에서 노인일자리 사업 확대를 통해 감귤농가의 부담이 줄어들 수 있기 때문이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일손이 부족한 도내 기업과 유관기관을 연결해 양질의 노인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창출할 것이며, 제주노인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과 소득 보장의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인일자리사업 추진에 매진해 나아갈 것이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