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의용소방대 강의 기술은 내가 최고”

광산 변남선·이선애, 북부 신재호 대원 1위 9월 전국대회 출전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9/08/21 [18:24]

"의용소방대 강의 기술은 내가 최고”

광산 변남선·이선애, 북부 신재호 대원 1위 9월 전국대회 출전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9/08/21 [18:24]

 


[플러스코리아타임즈=윤진성 기자] 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는 지난 20일 광주소방학교 대강당에서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1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의용소방대 강의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의용소방대가 심폐소생술과 생활안전 분야에서 업무 보조 역할이 활발하게 넓혀짐에 따라 의용소방대의 역할을 재정립하고 질 높은 교육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심폐소생술 분야 10명과 생활안전 분야 5명 등 15명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벌였으며, 심폐소생술 분야는 ‘우리에게 필요한 사람’ 광산소방서 의용소방대 변남선·이선애 대원, 생활안전 분야는 ‘벌 쏘임 이렇게 예방하고 대처합시다’ 북부소방서 의용소방대 신재호 대원이 각각 1위를 차지했다.

이들은 강의 전개방법과 강의 기술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오는 9월 부산에서 열리는 전국 의용소방대 강의 경연대회에 광주시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황기석 시 소방안전본부장은 “의용소방대는 지역의 안전과 화합을 위해 한 단계씩 거듭나고 있다”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의용소방대의 안전 전문성을 강화하고 소방의 든든한 지원자로 함께 나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