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깨끗하고 매력적인 담양수북면, 다함께 만들어 봅시다!

담양 수북면, 추석맞이 합동 정화활동 실시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19/09/11 [19:48]

깨끗하고 매력적인 담양수북면, 다함께 만들어 봅시다!

담양 수북면, 추석맞이 합동 정화활동 실시

이미란 기자 | 입력 : 2019/09/11 [19:48]

[플러스코리아 타임즈 이미란기자] 담양군 수북면은 추석을 맞아 깨끗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난 11일 주민들과 유관기관, 사회단체 합동으로 전체 마을과 면소재지 주변에서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는 수북면에서 이장단을 비롯한 각 사회단체와 주민들에게 협조를 요청하며 준비한 것으로, 주민들은 마을 주변을 청소하고 면소재지는 6개 유관기관이 합동으로 도로변 쓰레기를 수거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정화활동에 함께한 주민들은 이번 명절맞이 대청소가 예년의 관행적인 청소와는 달리 지역발전대토론회를 통해 모인 깨끗한 환경에 대한 다수의 염원이 주민들 사이에 공감대를 확산하며 자율적인 참여를 유도한 결과여서 사뭇 의미가 다른 것 같다고 전했다.

 

수북면은 타 지역에서 옮겨오는 사람들로 인구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데, 도시에서 이주해 오는 사람들이 대부분이고 그 수도 점점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도시지역과 유사한 삶의 질을 요구하는 행정수요를 외면할 수 없는 실정에 놓여있다.

 

하지만 깨끗한 환경은 주민들이 함께 노력하지 않으면 달성되기 어려운 과제라는 점에서 내 주변은 스스로 깨끗하게 해야 한다는 의식개혁 운동은 생태도시 담양군을 만드는데 반드시 필요하고 시급한 성숙한 시민의식 운동이라고 할 수 있다.

 

최미정 수북면장은 다양한 방법으로 자치활동을 강화하여 주인의식을 강화하고,

매년 두 차례 이상 주민, 유관기관, 단체가 모두 참여하는 정화활동을 전개해 모두가 살고 싶어 하는 매력적인 수북면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담양군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