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시니어 교통안전지킴이가 뜬다’ 교통안전도 지키고, 어르신 일자리도 만들고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9/09/21 [10:17]

시니어 교통안전지킴이가 뜬다’ 교통안전도 지키고, 어르신 일자리도 만들고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9/09/21 [10:17]

 


[플러스코리아타임즈=윤진성 기자]전주시가 전국 최초로 시니어 교통안전지킴이를 운영키로 하면서 시민들의 교통안전도 지키고, 어르신들을 위한 일자리도 창출할 수 있게 됐다.

시는 20일 전주시청 강당에서 김승수 전주시장과 조용식 전북지방경찰청, 김성주 국민연금공단 이사장, 윤종기 도로교통공간 이사장, 강익구 한국노인인력개발원장, 노인일자리 참여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니어 교통안전지킴이 시범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3일 시행되는 시니어 교통안전지킴이 시범사업은 전주시가 전북지방경찰청, 국민연금공단, 도로교통공단,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함께 힘을 모아 전국 최초로 노인과 아동, 장애인 등 교통약자의 안전을 위해 도로교통공단의 교통사고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선정한 전주지역 교통안전 취약지역 20개소에서 250명의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가 교통안전지킴이로 활동하도록 하는 사업이다.

시는 이날 업무협약식에서 참여한 5개 수행기관과 함께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행정·재정적인 지원에 힘쓰는 등 적극 협력키로 했다.

이와 함께 이날 시니어 교통안전지킴이로 활동하게 될 노인일자리 참여자들의 사업 발대식도 진행됐다.

시는 올 연말까지 시범사업을 운영한 뒤 사업평가 결과를 토대로 내년도 사업 지속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시는 이 사업을 통해 전주가 국제안전도시답게 아동과 어르신 등 교통약자들의 안전을 보호하는 것은 물론, 어르신들을 위한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활기찬 노후생활도 뒷받침 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전주시 복지환경국 관계자는 “이 사업은 노인일자리 창출과 시민 안전이라는 사회적 가치 구현에 기여하는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 “사업취지를 이해하고 적극 협조해 주신 각 기관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모든 시민이 안전한 사람의 도시, 품격의 전주를 함께 만들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시니어 교통안전지킴이 시범사업은 시니어클럽 3개소와 대한노인회 전북취업지원센터가 운영을 맡는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