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재명 “미 반도체 기업 램리서치, 경기도 투자 MOU체결”

편집국 신종철 부국장 | 기사입력 2019/10/02 [14:21]

이재명 “미 반도체 기업 램리서치, 경기도 투자 MOU체결”

편집국 신종철 부국장 | 입력 : 2019/10/02 [14:21]

 


 

▲    이재명 지사와 팀 아처 램리서치 대표가 투지양해각서를 들고 있다. 이재명 지사 페이스북 갈무리



[플러스코리아타임즈=신종철 기자]이재명 지사와 팀 아처 램리서치 대표가 투지양해각서를 들고 있다. 이재명 지사 페이스북 갈무리
 

 

이번 MOU체결을 계기로 램치서치는 경기도에 건립될 한국테크놀로지센터(KTC)에서 솔루션 제공을 가속화하고 고객의 차세대 반도체 장비 개발을 지원할 것으로 알려졌다.

  

또 한국테크놀로지센터는 램의 기존 미국 R&D 시설의 확장으로, 미국에서의 실질적인 R&D 운영 역시 지속될 예정이다. 그리고 추후 해당 시설이 완공됨에 따라 40~50개의 첨단 과학 및 엔지니어링 부문의 전문 인력을 위한 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램리서치코리아에는 약 1000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그 중 70 % 이상이 엔지니어 등 반도체 기술 전문 인력이다.

  

팀 아처 램리서치 CEO는 “이번 MOU 체결은 램리서치의 전 세계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이라며, “한국테크놀로지센터를 설립하면 연구 시설과 램리서치 고객 및 공급 업체 시설 간의 지리적 거리가 좁혀져 램의 학습 주기를 단축하고 고객에게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 같은 소식을 자신의 SNS로 전한 이재명 지사 또한 “반가운 소식 하나를 알린다”며 '램 리서치' 경기도 투자방식이 반도체 제조공정의 핵심장비를 연구 개발하는 R&D센터 설립임을 적시하고 “경기도와 손잡고 R&D센터 설립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 지사는 “미국의 대표 반도체 장비업체 ‘램 리서치’의 투자 결정은 경기도 입장에서, 대한민국 입장에서도 매우 환영할 일”이라고 반긴 뒤, 우리나라가 세계 반도체 시장의 50% 이상을 차지하는 '반도체 강국'임에도 장비와 부품의 대외의존도를 탈피하는 것은 큰 숙제 중에 하나라는 점을 지적하고 이번 R&D센터 설립을 통해 이를 해결할 수 있음도 말했다.

  

그런 다음 “램 리서치의 R&D센터가 경기도에 설립되면, 반도체 장비 국산화 촉진은 물론 반도체산업 생태계를 강화하는데 큰 힘이 되리라 믿는다”며 “경기도에 투자 결정을 한 티모시 아처 대표님을 비롯한 램리서치의 모든 직원 분들께 도민들을 대표해 다시 한 번 감사 인사를 전한다”고 덧붙였다.

 

아래는 이날 양해각서 서명식의 여러 모습이다.(사진출처 : 이재명 페이스북)

 

 


 


9회말 2아웃에도 포기를 모르는 야구선수들처럼, 끝까지 최선을 다하고 책임감 있는 기자가 되고 싶습니다. ‘강심장’을 가슴에 품고, ‘런닝맨’처럼 취재현장을 뛰어, 독자들에게 웃음과 ‘힐링’을 선사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