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천 중구, 현대무용 ‘스윙’ 공연 영상 상영한다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9/10/04 [17:22]

인천 중구, 현대무용 ‘스윙’ 공연 영상 상영한다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9/10/04 [17:22]

 


[플러스코리아타임즈=윤진성 기자]인천 중구문화회관은 오는 10일 현대무용 ‘스윙’ 공연 영상을 중구문화회관 공연장에서 대형 스크린을 통해 상영한다.

중구문화회관은 구민들에게 수준 높은 공연을 가까이에서 접할 수 있도록 예술의전당에서 주관하는 예술의전당 영상화사업 ‘싹 온 스크린’사업 공모에 참여하여 매월 우수 예술 콘텐츠를 스크린으로 선보이고 있다.

안성수 예술감독 신작 ‘스윙’은 약 한 세기 전인 1920~30년대에 유행했던 ‘스윙재즈’ 음악을 2018년 동시대의 현대무용과 함께 선보인다.

지난 2011년 국립발레단 무용수들과 함께 ‘스윙타임’을 선보인 후 스윙재즈를소재로 하는 두 번째 안무이며, 2011년 스윙재즈는 ‘싱 싱 싱 Sing Sing Sing’을테크노 버전으로 편곡한 모던스윙으로 당시 관객들의 호응이 높았다.

이번 새롭게 선보이는 ‘스윙’에서는 정통 뉴올리언스 스타일의 음악과 신나고흥겨운 스윙재즈 음악을 전문 스윙재즈밴드의 라이브 연주로 들려준다.

안성수 예술 감독은 “이번 ‘스윙’에서 최대한 음악이 들려주는 대로 그대로 움직임으로 표현하기 위해 노력했다. 한 편의 영화처럼 보길 바란다”고 전한다.

홍인성 구청장은 “이번 공연 영상 상영으로 구민들에게 작품성과 대중성을 인정 받은 현대무용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