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고흥 도화초! 우린 튼튼히 자랄거야!!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9/10/06 [08:29]

고흥 도화초! 우린 튼튼히 자랄거야!!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9/10/06 [08:29]

 

 

[플러스코리아타임즈=윤진성 기자]도화초등학교(교장 정철민)는 유치원생과 전교생을 대상으로 10월 1~2일 식품의약품안전처와 광주지방 식품의약품안전청이 지원하는 어린이들의 식생활 교육을 위한 찾아가는 현장 체험교실을 학교 내에서 실시했다.
 
이번 체험행사는 다양한 체험을 통해 어린이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기여하고 식생활 교육에 대한 사회적 교육 인프라 구축을 위해 실시되었다.
 
학생들은 각종 감염병 예방을 위한 가장 손쉽고 효과적인 예방방법인 올바른 손 씻기 6단계에 대해 설명을 듣고 같이 손 씻기 활동을 하였다.
 
2학년 강○○학생은 “손 씻는 순서가 있는지 처음 알았고 꼼꼼히 손을 씻어 세균이 다 없어지는 느낌이 들었다”고 했으며 “앞으로 음식을 먹기 전에 꼭 손을 씻겠다.”고 하였다.
 
다음으로 다양한 채소와 닭가슴살, 치즈를 올려 피자를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의 기호도가 높은 피자를 만드는 시간엔 사뭇 진지했으며 학생들이 잘 먹지 않는 피망, 버섯, 파프리카, 양파 등 다양한 식재료에 대해서도 알게 되었다.
 
1학년 김○○학생은 “피자에 이렇게 많은 채소가 들어가는지 몰랐어요. 앞으로 내가 싫어하는 시금치와 피망도 잘 먹겠습니다.”라고 말하며 흥미 있게 피자를 만들었다.
 
피자가 구워지는 시간동안 학생들은 식품구성자전거에 있는 영양소별 음식 스티커를 붙여보며 다양한 식품을 섭취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었다.
 
정은숙 영양교사는 “식품구성자전거, 손 씻기 6단계, 피자 만들어보기 등의 활동을 통해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기여하는 좋은 계기였다.”라고 밝히며 “앞으로도 각종 학교행사에 올바른 식습관을 접목 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