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통영해경 기동지원팀,안전한 바다 조성에 앞장서다

민간해양구조대 · 영세어선 정비 및 구조장비 지원 -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9/10/11 [08:48]

통영해경 기동지원팀,안전한 바다 조성에 앞장서다

민간해양구조대 · 영세어선 정비 및 구조장비 지원 -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9/10/11 [08:48]

 

 

[플러스코리아타임즈=윤진성 기자]통영해양경찰서(서장 김해철)는 민간해양구조대의 구조능력을 향상시켜 안전한 바다를 만들기 위한 기동지원팀 활동을 8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기동지원팀은 통영해양경찰서 내 경정비 역량이 뛰어난 우수 경찰관을 선발해 총 5명으로 구성, 장승포파출소 관내 민간구조대 및 영세어선 22척 대상 항해·통신장비, 엔진 등 장비점검을 지원했다.

 

또한 경정비 지원에 앞서 지난 6.28일 한국석유공사 거제지사 등 8개 단체·기관과 협업을 통해 해상 조난자 구조 시 필수장비인 투척용 구명환 33개를 지원받아 장승포 관내 민간해양구조선 대상으로 배부하였으며, 경정비 활동과 함께 민간해양구조대 대상 해양사고 대응교육을 실시하여 안전한 바다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였다.

 

민간해양구조대원 김주수(허리케인호 선장)씨는‘해양경찰에서 기동점검팀 활동을 하면서 민간해양구조대에 관심을 가져주어 감사하며, 안전한 바다를 만들기 위해 해양경찰과 함께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통영해양경찰서는 관내 3개시 3개군 대상, 기동지원팀 운영과 구조장비 보급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