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조국 장관 사퇴입장 발표... 조국 전 장관의 사퇴는 국민의 승리

편집국 신종철 부국장 | 기사입력 2019/10/14 [15:32]

조국 장관 사퇴입장 발표... 조국 전 장관의 사퇴는 국민의 승리

편집국 신종철 부국장 | 입력 : 2019/10/14 [15:32]

 

 

[플러스코리아타임즈=신종철 기자]조국 장관은 14일 사퇴 입장 발표문을 발표했다. “검찰개혁은 학자와 지식인으로 제 필생의 사명이었고, 오랫 동안 고민하고 추구해왔던 목표였다. 문재인 정부 첫 민정수석으로서 또 법무부 장관으로서 지난 2년 반 전력질주 해왔고, 제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했다”고 말문을 열었다.

 

조국 장관은 최근 자신과 가족을 둘러싼 각종 의혹과 논란에 대해 “가족 수사로 인해 국민들께 송구하고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이어 “장관으로서 단 며칠을 일하더라도 검찰개혁을 위해 마지막 저의 소임은 다하고 사라지겠다는 각오로 하루하루를 감당했다”면서 “그러나 이제 내 역할은 여기까지라고 생각한다. 이제 당정청이 힘을 합해 검찰개혁 작업을 기필코 완수해 주시리라 믿는다. 이제 검찰개혁은 거스를 수 없는 도도한 역사적 과제가 되었다”고 전했다.

 

조국 장관은 “더는 내 가족 일로 대통령과 정부에 부담을 드려서는 안 된다고 판단했다. 내가 자리에서 내려와야 검찰 개혁의 성공적 완수가 가능한 시간이 왔다고 생각했다”며 “나는 검찰 개혁을 위한 ‘불쏘시개’에 불과하다. ‘불쏘시개’ 역할은 여기까지”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온 가족이 만신창이가 되어 개인적으로 매우 힘들고 무척 고통스러웠지만, 검찰 개혁을 응원하는 수많은 시민의 뜻과 마음 때문에 버틸 수 있었다”며 “이제 모든 것을 내려놓고, 인생에서 가장 힘들고 고통스러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가족들 곁에 있으면서 위로하고 챙기고자 한다”고 이야기했다.

 

한편 조국 장관의 사퇴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조국 전 장관의 사퇴는 사필귀정”이라면서 “조금 늦었지만 예상대로다. 조국 전 장관의 사퇴는 국민의 승리”라고 말했다.


9회말 2아웃에도 포기를 모르는 야구선수들처럼, 끝까지 최선을 다하고 책임감 있는 기자가 되고 싶습니다. ‘강심장’을 가슴에 품고, ‘런닝맨’처럼 취재현장을 뛰어, 독자들에게 웃음과 ‘힐링’을 선사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