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북도, ‘자체 청렴도 측정 결과’ 우수부서 시상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9/10/16 [09:47]

경북도, ‘자체 청렴도 측정 결과’ 우수부서 시상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9/10/16 [09:47]

 

 

[플러스코리아타임즈=윤진성 기자]경상북도는 지난 15일 ‘10월 직원 만남의 날’ 행사에서 ‘자체 청렴도 측정 결과’ 우수부서에 대해 시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은 경북도에서 주관한 2019년 자체 청렴도 측정 결과에 따라 내부청렴도가 가장 높게 평가된 6개 부서에 수여됐으며, ▲최우수상에 농촌개발과 ▲우수상에 소방학교·노인복지과 ▲장려상에 항만물류과·소방행정과·사회적경제과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자체 청렴도 측정은 부서별 청렴도를 부서원들이 자가진단하고, 불합리한 관행 등 취약 분야에 대한 성찰을 통해 건전한 공직문화를 조성하고자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본청·직속기관·사업소 소속 5급 이하 직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으로 진행됐다.

 

이번 설문을 통해 부서별 청렴도 향상 노력, 청탁·갑질 방지 노력, 업무처리의 투명성 등을 진단하고, 부당한 예산집행 및 업무지시 사례를 점검하는 동시에 청렴도 향상을 위한 직원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이날 행사에서 이철우 도지사는 “공직자는 청렴이 기본이며, 공평과 열정이 있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과거의 불합리한 관행을 과감하게 버리고, 모든 경상북도 공직자가 공정과 청렴으로 당당하고 자랑스러운 경북을 만드는데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