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담양군, 제7회 송순문학상 당선작 발표

- 대상 박현덕 작가 ‘대숲에 들다’ 상금 2천만 원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19/10/21 [20:15]

담양군, 제7회 송순문학상 당선작 발표

- 대상 박현덕 작가 ‘대숲에 들다’ 상금 2천만 원

이미란 기자 | 입력 : 2019/10/21 [20:15]

[플러스코리아 타임즈 이미란기자]담양군(군수 최형식)이 지난 2월부터 8월까지 약 6개월간 진행한 제7회 담양송순문학상 작품공모의 심사를 마치고 수상작을 선정했다.

▲     ©

송순문학상 운영위원회는 21일 본 심사위원으로 한승원손택수 작가, 이지엽이미란교수를 선정해 심사한 결과 수상작으로 박현덕 작가의 시조 대숲에 들다가 대상에,양진영 작가의 소설 소쇄원의 피로인이 우수상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담양 송순문학상은 면앙 송순(1493~1582) 선생의 문학정신을 기리고 한국문학 발전과 담양만의 특색 있는 문학상 정착과 향후 문화 콘텐츠 산업을 확대하기 위해 2012년 제정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송순문학상 본 심사위원회 위원장을 맡은 문순태 위원장은 대상을 받은 시조집 대숲에 들다는 장소가 지니는 지역성과 역사성을 서정적 언어로 충분히 풀어내 미학적 보편화에 성공했다고 평가하며 우수상을 받은 소설 소쇄원의 피로인은 정유재란 때 일본으로 끌려간 양산보의 후손들이 고향으로 되돌아오게 되는 과정을 그려냈다고 전했다.

 

한편 제7회 담양 송순문학제는 오는 30일 오후 7시 문화회관에서 시상식과 함께 나태주 시인의 문학강연이 진행되며, 부대행사로 담양문인협회 시낭송대회, 담양문화원 문학기행, 송순회방연 행사 등 지역 문화예술단체의 문학향연으로 함께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담양군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