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울산시, 2019년 4분기 ‘국민신청 실명제’ 운영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9/10/30 [10:31]

울산시, 2019년 4분기 ‘국민신청 실명제’ 운영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9/10/30 [10:31]

 [플러스코리아타임즈=윤진성 기자]울산시가 기존 정책실명제를 강화해 주요 정책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기 위해 2019년 4분기 ‘국민신청 실명제’를 운영한다.

정책 실명제는 행정기관이 수립·시행하는 주요 정책에 참여한 관련자의 실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하고 공개하는 제도로, 기관별로 중점관리 대상사업을 선정해 공개하도록 하고 있다.

중점관리 대상사업 선정 기준은 시정 핵심과제, 시장 공약사항, 5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되는 대규모 사업 또는 공사, 자치법규의 제정·개정 및 폐지에 관한 사항 등이다.

울산시에 따르면 기존 정책실명제의 경우 정책결정의 투명성·책임성을 높이기 위한 제도로 도입되었으나, 공개 대상을 기관 입장에서 결정하는 등 시민이 원하는 사업의 경우 제대로 공개되지 않았다는 지적이 있었다.

이에 따라 시행되는 ‘국민신청 실명제’는 매 분기 한 달간 시민들이 직접 특정 사업의 공개를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신청 기간은 10월 30일부터 11월 29일까지이며 울산시 누리집 ‘정보공개’정책실명제’정책실명제 안내’ 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사업명과 신청 사유를 작성해 우편 또는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사업은 울산광역시 정책실명제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중점관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되면 시 누리집 정책실명제 란에 공개된다.

다만, 정보공개법에서 정하는 비공개 사유에 해당하거나 신청한 내용이 불분명하거나 특정할 수 없는 경우는 제외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국민신청 실명제 운영으로 정책의 책임성과 투명성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며 “시정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