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서울시, 직원 자발적 참여‘사랑의 헌혈’로 생명 나눔 실천

개인보관 헌혈증 접수받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당일 기증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9/11/09 [13:57]

서울시, 직원 자발적 참여‘사랑의 헌혈’로 생명 나눔 실천

개인보관 헌혈증 접수받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당일 기증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9/11/09 [13:57]

 


[플러스코리아타임즈=윤진성 기자] 서울시는 11월 8일(금) 서울시청 대회의실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시 소속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사랑의 헌혈” 행사를 갖는다고 밝혔다. 서울시 전 기관을 대상으로 희망하는 직원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날 헌혈행사에는 15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며, 평소 개인이 헌혈을 하고 보관해 오던 헌혈증을 접수 받고, 그 동안 서울시가 헌혈행사를 통해 직원들로부터 기부 받은 헌혈증서 584매를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전달하는 기증식도 병행할 계획이다.

 

 그간 서울시는 2014년 535매, 2016년 517매를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증한 바 있다.

 

서울시는 ’13년 대한적십자사와 ‘사랑의 헌혈 약정(MOU)’을 체결하여 매년 2회에 걸쳐 사랑의 헌혈행사를 꾸준히 실천하고 있으며, 헌혈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간 4천여 명의 서울시 공무원들이 헌혈에 참여했으며,  수요에 비해 부족한 혈액 공급을 군인들에게 의존하는 상황에서 서울시 공무원들이 헌혈을 통해 생명을 살리는 일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매년 사랑의 헌혈행사에 동참한다.

 

김태균 서울시 행정국장은 “본 사랑의 헌혈 행사가 시 직원들에게는 공직자로서 나눔을 실천하고 기쁨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서울시 공무원들이 꺼져가는 생명을 살리는 헌혈 행사에 정기적으로 참여함으로써 행정기관의 모범이 되도록 하겠다.” 라고 밝혔다.

 

 

“사랑의 헌혈” 행사 개요  

 ○ 일 시 : 2019. 11. 8.(금) 09:00 ~ 17:00

 ○ 장 소 : 신청사 3층 대회의실

 ○ 참석대상 : 서울시 전 기관의 직원

 ○ 내 용 : 희망직원 헌혈 및 헌혈증서 기증

 ○ 기 증 식 : 11시(예정), 헌혈증 584매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증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