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고흥교육지원청, 준비된 청소년 평화리더 양성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9/11/10 [08:45]

고흥교육지원청, 준비된 청소년 평화리더 양성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9/11/10 [08:45]

 

 

[플러스코리아타임즈=윤진성 기자] 전라남도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길주)이 스포츠평화캠프를 통해 평화로운 학교문화를 이끌 고흥 청소년 평화리더 양성에 앞장선다. 이번 캠프는 1일부터 2일까지 보성군청소년수련원에서 고흥 관내 초‧중 학생연합회 34명을 대상으로 이루어진다.
 
공동체연구소 팀장 이웅용과 함께한 스포츠평화캠프는 회복적생활교육의 사상에 기초하여 라이프스킬(Life Skills) 기반 스포츠 프로그램을 접목한 것으로 관계중심의 문제해결능력 함양에 초점을 맞추었다. 실제 스포츠 활동 안에서 자신뿐 아니라 주변상황을 고려한 문제해결능력, 의사결정능력, 상황대처능력 등을 높여 사람들과의 관계 속 건강한 반응을 위해 주의를 항상 기울이는 ‘준비된 사람’을 목표로 한다.
 
캠프에 참여한 학생 여○○(녹동중3)은 “서로 다른 성격의 동생, 친구들이 모여 같이 운동하고 이야기 나누면서 마음이 가까워지는 느낌이 들었다. 특히 상대의 입장을 생각하며 도와주어야 한다는 것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는 소감을 전했다.
 
고흥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공동체 스포츠 활동과 회복적 서클을 통해 관계중심의 소통에 대해 다각적으로 접근한 캠프”라며 “체험과 실제를 통한 활동을 통해 고흥 청소년들이 준비된 평화리더로서의 역량을 갖출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