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담양군, 아토피 바로알기 1일 캠프 개최

아토피 환아, 부모 59명 대상, 치료 관리 교육과 자연 체험 진행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19/11/13 [19:42]

담양군, 아토피 바로알기 1일 캠프 개최

아토피 환아, 부모 59명 대상, 치료 관리 교육과 자연 체험 진행

이미란 기자 | 입력 : 2019/11/13 [19:42]

[플러스코리아 타임즈- 이미란기자] 담양군보건소는 지난 13일 관내 등록된 아토피 환아 및 부모 59명을 대상으로 아토피 바로알기 1일 캠프를 진행했다.

▲     ©

담양군 대덕면 달빛 무월마을에서 열린 이번 캠프는 아토피피부염 관련 환경성질환과 면역 질환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일상생활 속 자기관리 능력을 증진시켜 환자 및 보호자의 보다 건강한 삶을 도모하고자 추진됐다.

 

이날 캠프는 아토피 발병 원인과 치료방법, 관리법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아토피 바로알기 교육과 함께 통합건강증진사업 구강 및 영양교육, 건강한 밥상 대통밥 체험, 아토피에 좋은 천연비누 만들기, 가을정취를 만끽하며 감 따기 체험 등을 통해 신체적,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얻는 시간을 마련했다.

 

또한 군은 올해 상하반기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초등학교 20개 기관 2,755명을 대상으로 아토피 예방관리 교육 및 보습제 지원 등을 하는 아토피 안심학교를 운영하며 아토피의 인식 제고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김순복 보건소장은 잦은 재발과 악화로 삶의 질이 저하되는 아토피 질환관리를 위한 위험인자 노출 회피와 자가관리 능력 및 예방이 중요하다앞으로도 군민의 건강한 생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담양군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