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측근 '김용' 전대변인 총선 출마 행보 본격화

편집국 신종철 부국장 | 기사입력 2019/11/25 [18:52]

이재명 측근 '김용' 전대변인 총선 출마 행보 본격화

편집국 신종철 부국장 | 입력 : 2019/11/25 [18:52]

 

▲     김용 전 경기도 대변인이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플러스코리아타임즈=신종철 기자]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측근으로 분류되는 김용 전 경기도 대변인이 자신만의 정치행보를 일궈나가기 시작했다. 김 전 대변인은 25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내년 총선 출마를 공식화 한것.

 

김 전 대변인은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경쟁을 완화하는 사회로 가는 길이 필요하다”며 “사회현안에 대한 해결책은 나와있지만 앞장서서 실천하는 사람이 없다. 현 사회의 시대정신은 ‘실천’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25일, 김용 전 경기도대변인(이하, 전 대변인)이 성남시의회 1층 회의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경기도 대변인 직 사임과 정치적인 본거지인 성남에 다시 돌아온 소회를 밝혔다.

 

김용 전 대변인은 “일년 반 넘게 경기도에 가 있다가 성남시의회 회의실에 오니 감회가 새롭다. 경기도 대변인을 하면서 힘든 일도 많았지만, 알차고 보람되게 일했다.”며 “새로운 출발에 대해 불안하기 보다는 지역을 위해 더 열심히 일해야 한다는 책임감이 든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어진 기자 일문 일답에서는 총선 출마여부와 지역현안에 대한 질문이 이어졌는데, 김용 전 대변인은 “총선 출마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히며 “지역구는 분당갑이 될 것이고, 굵직 굵직한 사안에 대해서는 나중에 기자회견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역 의원의 출마가 예정되는 지역구를 선택한 이유를 묻는 질문에는 “정치를 시작한 곳이 분당갑 지역인 이매동이었기 때문에 분당갑에 출마하는 것은 당연하다.”며 “분당갑 지역구에 대해서는 누구보다 잘 알고, 경기도 대변인으로 일하면서도 많은 관심을 갖고 있었다.”고 답했다.

 

 

 

현재 분당갑 지역구의 최대현안인 서현동 110번지 문제와 공공임대 아파트 분양가 문제가 답보상태에 있는 것에 대해서 김용 전 대변인은 ‘소통 부재’를 지적하며, ‘공론화 과정을 거치는 숙의 민주주의 방식’을 제안하기도 했다.

 

김용 전 대변인은 현역 국회의원과의 경선에 대해서도 “경선은 자신과의 싸움이지, 상대방하고의 싸움이 아니다.”라고 선을 그으며 “그동안 저의 모습을 꾸준히 지켜보신 시민들이 계시는 만큼 최선을 다해 경선에 임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김용 전 대변인은 “경쟁을 완화하는 사회로 가는 길이 필요하다”며 “사회현안에 대한 해결책은 제시되어 있지만 앞장서서 실천하는 사람이 적다. 현 사회의 시대정신은 ‘실천’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하며 기자회견을 마쳤다.

 

 

 

시종일관 여유있는 모습으로 기자간담회를 마친 김용 전 대변인은 성남시의회 박문석 의장을 만나 환담을 나누는 등 제21대 국회의원 총선거 더불어민주당 경선준비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분당갑 지역구 현역 국회의원의 재선 출마가 확실시 되고 있는 가운데, 성남시의회 재선의원 출신으로 경기도 대변인을 지낸 김용 전 경기도 대변인의 총선 출마 의사 표명으로 총선의 향방을 가를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뽑는 당내 경선 구도가 어떻게 바뀔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한편, 김용 전 경기도 대변인은 오는 12월 15일 오후 3시 판교글로벌R&D센터 1층 대강당에서 ‘김용활용법, 세상을 바꾸는 용기’라는 제목의 북콘서트를 갖는다.

 

 

 

 

사회뉴스 s1341811@hanmail.net


9회말 2아웃에도 포기를 모르는 야구선수들처럼, 끝까지 최선을 다하고 책임감 있는 기자가 되고 싶습니다. ‘강심장’을 가슴에 품고, ‘런닝맨’처럼 취재현장을 뛰어, 독자들에게 웃음과 ‘힐링’을 선사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연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UCC
오월이면 편지를 써요
조선영토 지도 대량 발견
2013년 12월 20일 범해외동포 불법 부정선거 1년 규탄 촛불시위 - 뉴욕 영상입니다.
비오는 밤
신문사공지
플러스코리아 법인이사 변경 등기완료 공지
주간지 플러스코리아 발행
플러스 코리아타임즈 제호 변경완료
뉴스레터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