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 힘으로, 미국의 내정간섭 끝장내자!”

편집국 신종철 부국장 | 기사입력 2019/11/29 [14:08]

“국민의 힘으로, 미국의 내정간섭 끝장내자!”

편집국 신종철 부국장 | 입력 : 2019/11/29 [14:08]

 

 


[플러스코리아타임즈=신종철 기자]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 연장과 관련 미국의 굴욕적인 압박에 반발하는 목소리가 더욱 커질 전망이다. 이와 함께 주한미군 주둔비에 대해 날강도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는 협상 태도에 대한 반발도 더욱 커질 전망이다.

 

아베규탄시민행동 등의 시민단체들이 27일 프란치스코교육회관에서 가진 공동기자회견을 통해 ‘지소미아 연장, 미국의 주권침해에 대응한시국회의 및 공동선언’을 발표했다.

 

단체들은 시국회의 공동선언을 통해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이 ‘종료 통보의 효력 정지’라는 이름 아래 사실상 재연장되고야 말았다”면서 “허탈하다. 굴욕감, 분노가 뇌리를 떠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협정 연장 과정에서 우리는 미국의 패권적 태도를 똑똑히 보았다”면서 “우리 국민의 의사에 반하여 일본군 ‘위안부’ 야합과 함께 이 협정을 강요했던 미국은, 동아태 차관보, 국방장관 등 고위급 인사들을 줄줄이 파견하고 노골적으로 협정 연장을 요구하였는가 하면, 미 상원이 결의안까지 내놓는 등 전방위적인 압박을 가하였다”고 지적했다.

 

계속해서 “이러한 태도는 미국이 지난 6월 1일 발표한 인도태평양 전략에 기인하는 것이며, 이 전략에 따르면 대 중국, 대 북한 포위로 한반도의 평화를 근본적으로 훼손하는 결과를 낳게 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사회뉴스 s1341811@hanmail.net


9회말 2아웃에도 포기를 모르는 야구선수들처럼, 끝까지 최선을 다하고 책임감 있는 기자가 되고 싶습니다. ‘강심장’을 가슴에 품고, ‘런닝맨’처럼 취재현장을 뛰어, 독자들에게 웃음과 ‘힐링’을 선사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연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UCC
오월이면 편지를 써요
조선영토 지도 대량 발견
2013년 12월 20일 범해외동포 불법 부정선거 1년 규탄 촛불시위 - 뉴욕 영상입니다.
비오는 밤
신문사공지
플러스코리아 법인이사 변경 등기완료 공지
주간지 플러스코리아 발행
플러스 코리아타임즈 제호 변경완료
뉴스레터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