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전시, 결핵퇴치 크리스마스 씰 모금 참여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9/11/30 [09:54]

대전시, 결핵퇴치 크리스마스 씰 모금 참여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9/11/30 [09:54]


 [플러스코리아타임즈=윤진성 기자]대전시는 29일 오후 4시 시청 10층 응접실에서 대한결핵협회 대전·충남·세종 지부와 크리스마스 씰 증정식을 갖고 성금을 전달했다.

대한결핵협회는 매년 결핵퇴치를 위해 결핵의 심각성을 알리고 결핵에 대한 인식개선 등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크리스마스 씰을 발행하고 모금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에 대전시에서도 크리스마스 씰 증정식을 시작으로 전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해 씰 모금 운동에 나설 계획이며 조성된 모금액은 결핵 퇴치 예방 및 홍보, 조사 연구, 환자 조기 발견 등을 위한 검진사업에 전액 사용하게 된다.

우리나라는 결핵 발생률이 경제협력개발기구가입국 중 1위로 지난해 대전시 결핵환자는 751명, 결핵 신환자는 583명이었으며 44%는 60세 이상 연령층에서 발생하고 있다.

대전시 관계자는“후진국병으로 인식되는 결핵이 경제협력개발기구 가입국 중 가장 높은 만큼, 막대한 경제적 부담을 초래하는 결핵을 조기에 퇴치할 수 있도록 많은 직원들과 시민들이 성금 모금에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메일: 0031p@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북 '오늘도 쉬임없이 걷고있는 북성종합진료소의 호담당의사들'
1/8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