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2019년 정읍시 정보화 위원회 회의’ 개최

- 정읍 스마트시티 도약 위한 지역 정보화에 ‘온 힘’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19/12/10 [20:01]

정읍시‘2019년 정읍시 정보화 위원회 회의’ 개최

- 정읍 스마트시티 도약 위한 지역 정보화에 ‘온 힘’

이미란 기자 | 입력 : 2019/12/10 [20:01]

[플러스코리아 타임즈 이미란기자] 정읍시가 정보통신기술의 환경변화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지능정보기술 기반의 혁신 스마트시티로 도약하기 위해 주력하고 있다.

▲     ©

시는 지난 9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2019년 정보화 위원회 회의를 열고 2020년 시 정보화 시행계획 수립과 주요사항 등을 심의·확정했다.

 

이날 회의는 임민영 부시장과 김형근 복지교육국장을 비롯해 시 정보화 위원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회의에서는 올해 정보화 추진성과와 내년도 정보화 추진 방향을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 주요 성과로는 행정 전자팩스시스템 구축 무선 도청탐지시스템 구축 행정정보망 보안 강화 등이 꼽혔다.

 

내년도는 시민과 소통하는 신뢰받는 정보시스템 운영을 목표로 내걸고 시 홈페이지 통합예약시스템 구축 무료 공공와이파이 확대 구축 빅데이터 활용 정읍방문 트렌드 분석지원 등을 추진키로 협의했다.

 

임 부시장은 정읍 스마트시티 도약을 위해 빅데이터 등 기술을 활용한 재난구조, 범죄예방을 위한 저화질 CCTV 교체 등 단계적으로 기반시설을 정비하겠다앞으로도 정보화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 정보화 위원회 위원은 지역 정보화에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시의원, 교수, 기자, IT컴퓨터학원 원장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