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미세먼지 농도, 수도권 '나쁨'…내일(12일) 대기 질 '보통' 회복

편집국 신종철 부국장 | 기사입력 2019/12/11 [18:33]

미세먼지 농도, 수도권 '나쁨'…내일(12일) 대기 질 '보통' 회복

편집국 신종철 부국장 | 입력 : 2019/12/11 [18:33]

 

▲      미세먼지 농도,미세먼지 예보,서울 오늘 날씨,세계 미세먼지 사이트,세계 미세먼지 지도,초미세먼지



[플러스코리아타임즈=신종철 기자]11일 오후부터 맑고 깨끗한 바람이 불면서 수도권 등 중서부 지역을 시작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다소 내려가겠으나 영남과 제주 등에선 밤 한때 '매우 나쁨' 수준까지 악화될 전망이다.

 

이틀간 전국을 뒤덮었던 미세먼지가 12일부터 사라져 당분간 전국에서 맑은 하늘을 기대할 수 있지만 경기남부와 충청권에선 주말인 14~15일 대기 정체로 미세먼지 농도가 나빠지겠다.

 

11일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이 운영하는 대기오염도 공개 누리집 '에어코리아'에 따르면 이날 초미세먼지(PM2.5) 농도는 전국이 '나쁨'으로 예상된다. 영남권과 제주권은 밤에 일시적으로 '매우 나쁨' 수준으로 예보됐다.

 

초미세먼지 예보등급은 1일 평균 예측 농도에 따라 '좋음'(0∼15㎍/㎥), '보통'(16∼35㎍/㎥), '나쁨'(36∼75㎍/㎥), '매우 나쁨'(76㎍/㎥ 이상)으로 구분된다.

 

국립환경과학원은 "국내 발생 미세먼지와 국외 미세먼지의 영향으로 전 권역에서 농도가 높았으나 늦은 오후부터 청정한 북서풍 영향으로 중서부지역을 시작으로 점차 '좋음'~'보통' 수준을 회복할 것"이라면서도 "일부 내륙 및 남부지역은 밤에도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했다.

 

실제 이틀째 초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렸던 서울은 일평균 초미세먼지 농도가 63㎍/㎥에 달하지만 오후 5시 기준 시간평균 농도는 13㎍/㎥까지 낮아졌다. 인천도 시간당 13㎍/㎥이며 경기도는 19㎍/㎥이다.

 

반면 일평균 농도가 27㎍/㎥인 제주도는 현재 111㎍/㎥까지 농도가 치솟았으며 강원(64㎍/㎥), 광주(63㎍/㎥), 전남(59㎍/㎥), 전북(58㎍/㎥), 충북(57㎍/㎥), 세종(56㎍/㎥), 경북(53㎍/㎥) 등도 시간평균 농도가 높은 상태다.

 

전국으로 확산됐던 미세먼지는 11일 밤사이 북서풍 등 영향으로 12일부터 해소될 것으로 예상된다.

과학원 관계자는 "오늘 밤사이 북서기류의 영향으로 그동안 대기 정체에 쌓여있던 미세먼지가 한반도 밖으로 빠져나갈 것으로 보인다"며 "이후 대기 확산이 원활해지면서 12일부터는 전국이 '좋음'에서 '보통' 수준을 보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초미세먼지 주간예보'에 따르면 이번주 대기 질은 "14일과 15일 경기남부, 충북, 충남을 중심으로 국외 미세먼지와 국내 발생 미세먼지가 대기 정체로 축적돼 농도가 '높음' 수준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9회말 2아웃에도 포기를 모르는 야구선수들처럼, 끝까지 최선을 다하고 책임감 있는 기자가 되고 싶습니다. ‘강심장’을 가슴에 품고, ‘런닝맨’처럼 취재현장을 뛰어, 독자들에게 웃음과 ‘힐링’을 선사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