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청년들 스스로 청년 정책 만들어 간다!

- 자신들이 살아갈 삶의 터전을 바꾸기 위한 청년들의 무한도전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19/12/11 [19:56]

정읍시, 청년들 스스로 청년 정책 만들어 간다!

- 자신들이 살아갈 삶의 터전을 바꾸기 위한 청년들의 무한도전

이미란 기자 | 입력 : 2019/12/11 [19:56]

[플러스코리아 타임즈 이미란기자] 다양한 청년들의 시각과 목소리를 듣고 청년들을 위한 정책 방향을 논의하는 청년 정책 포럼이 지난 10일 정읍시 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열렸다.

▲     ©

이날 포럼은 사회적 과제로 떠오른 청년 문제에 대해 그들의 시각으로 해석하고 나아가 그 해법과 대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유진섭 시장을 비롯해 정읍과 부안, 고창, 완주 지역의 청년 150여 명이 참여해 청년을 위한 정책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포럼은 사회 정치 문화 일자리 창업 농업 자기개발 복지와 지역 현안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그룹별 토론을 바탕으로 청년들은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의견을 제시했다.

 

참여자들은 의견을 나누고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더 쉽고 가깝게 청년 정책을 경험하는 공감의 시간을 가졌다.

 

정책토론에 참여한 유진섭 시장은청년들의 시각과 생각으로 좋은 정책을 많이 발굴해 달라청년들이 가진 다양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초석으로 생각하고 귀담아 듣겠다고 말했다.

 

이어이번 청년 정책 포럼을 통해 참여하는 모든 청년의 의견수렴을 바탕으로 청년 정책 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살아있는 청년 정책을 만드는 데 고민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날 포럼을 개최한 사단법인 청년경제연구소 백정록 소장은이번 포럼을 통해 청년 스스로가 정책의 수혜대상이 아닌 해결의 주체임을 명심해 달라분야별 토론을 통해 다양한 과제와 해결책을 찾아 정책을 선도적으로 이끄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