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계양구, 인성의료재단 한림병원과 장기인지재활센터 위·수탁 협약 체결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9/12/18 [10:47]

계양구, 인성의료재단 한림병원과 장기인지재활센터 위·수탁 협약 체결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9/12/18 [10:47]

 


[플러스코리아타임즈=윤진성 기자]인천 계양구는 지난 12일 인성의료재단 한림병원과 “계양구 장기 인지재활센터” 위탁운영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장기 인지재활센터는 치매 어르신들의 인지기능 유지·강화 및 가족의 부양부담 경감을 위해 지난 2008년 설치된 치매전문시설로 그동안 인성의료재단 한림병원에서 위탁운영 해왔다.

또한 인성의료재단 한림병원은 같은 목적으로 설치된 작전 인지재활센터를 2006년부터 위탁운영하며 기관이 가진 치매에 대한 전문성과 역량을 가지고 지역사회 치매어르신들을 위해 맡은 바 책임을 다해왔다.

이번 협약으로 앞으로도 한림병원은 장기 인지재활센터 이용어르신들과 가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운영, 시설 및 인력관리, 종사자 교육 등을 맡아 운영하게 된다.

구 관계자는 “지금까지처럼 관내 치매 어르신들이 가정과 사회 내에서 좀 더 오랫동안 행복하고 건강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줄 거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인성의료재단 관계자는 “치매어르신은 물론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사회 공헌 활동을 계속 전개해 지역과 함께 하는 의료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