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함안의 겨울, 동계 전지훈련으로 ‘후끈’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0/01/15 [18:27]

함안의 겨울, 동계 전지훈련으로 ‘후끈’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0/01/15 [18:27]


 [플러스코리아타임즈=윤진성 기자]함안이 동계 전지훈련지로 각광을 받으면서 한겨울을 뜨겁게 보내고 있다.

지난 2일 리틀야구 스토브 리그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전지훈련이 시작된 함안군은 동계 전지훈련의 중심지로서 그 명성을 올겨울에도 착실히 쌓아가고 있다.

군은 이달 2일부터 오는 2월 28일까지 축구 11개 팀 327명, 리틀 야구 11개 팀 163명, 씨름 13개 팀 138명, 배구 7개 팀 110명 등으로 총 44개 팀, 752명의 선수가 함안스포츠타운 내 인조잔디구장 및 야구장 등에서 동계훈련에 돌입했거나 준비 중임을 밝혔다.

군이 이처럼 동계훈련지의 적지로 각광받는 이유는 뛰어난 기반시설마련과 이를 위한 군의 적극적인 유치 노력을 들 수 있다.

군은 천연잔디구장인 함안공설운동장, 3면의 인조잔디구장이 있는 함안스포츠타운 축구경기장 등 축구장 13개, 리틀야구장과 칠서강나루터 야구장 등 야구장 2개, 체육관 2개, 씨름장 1개 등 총 18개의 훈련시설을 기반으로 축구·야구·육상·씨름 등 다양한 종목을 유치해 명실상부한 동계훈련의 최적지로 손꼽히고 있다.

또한 관내 숙박업소에서 5일 이상 체류하는 팀에게는 1인당 일 1만원의 체재비를 지원한다.

또 동계훈련시설 사용료 면제, 숙박업소 정보 제공 및 알선, 지도자 간담회 개최, 각종 특산품 제공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부여해 다른 지역과 차별화된 지원책을 마련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편리한 교통·뛰어난 시설·적극적인 유치 노력이 3박자를 이뤄 매년 전국 다양한 종목의 팀에서 함안을 찾고 있다”며 “선수들이 체류하면서 지역경제 활성화와 군 이미지 제고에 도움을 주는 만큼 훈련 팀 지원에 힘써 함안이 동계훈련의 메카로 전국에 이름을 알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