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배달업체 오토바이 운전자들 이대로 괜찮은가?"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0/01/19 [07:44]

배달업체 오토바이 운전자들 이대로 괜찮은가?"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0/01/19 [07:44]

 

 

[플러스코리아타임즈=윤진성 기자]지난17일 밤 전남 무안군 남악리 맥도날드 앞 도로에서 승용차와 오토바이의 충돌 사고가 있었다.


이 사고로 오토바이 운전자 김모군 (17) 인근 목포 한국병원으로 이송했으나 사망
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금 우리는 바야흐로  배달시대에 살고 있다고 하여도 과언이 아니다

집안에서든 일터에서든 전화 한통으로 모든 걸 배달 시키는 시대에 살고있다.

그와 함께 우후죽순 생겨나는 배달업체들의 경쟁속에 오토바이 운전자 보호와안전사고 대비는 뒷전으로 미뤄지고 있는게 현실 이 였다.


배달업체 일을하는  오토바이 운전자의 연령대가 10대에서 20대초반에 이르면서 배달업체의 오토바이 운전자들의 고개운전은 보는이의 가슴을 철렁하게 하고 있다


노동자의 최저임금이 오르면서 가게들이 배달직원 직접 고용을 기피하면서 배달업체와 계약체결로 배달이 이루어지는 상황이다 보니 영세한 배달업체들의 운전자 안전 보호조치가 전혀 이루어지지 않는 상황에서 일선 현장으로 투입되는 것으로 알 려 지고있다.

 

지난 17일 밤 사고로 사망하게 된 김모군(17)도 보험에 미가입된 오토바이 운전을 하다

사고를 당한 것으로 밝혀졌다.앞으로도 이렇게 유사한 사고는 예견되어 있다.

정부와 지자체의 철저한 관리 단속만이 예견된 사고를 미연에 방지 할수 있을것이다 

이메일: 0031p@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태풍 지나고 뜬 일곱 빛깔 무지개
1/11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