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나주교육지원청, 찾아가는 기초학력 맞춤형 지원으로 학생 꿈에 날개를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0/01/22 [08:49]

나주교육지원청, 찾아가는 기초학력 맞춤형 지원으로 학생 꿈에 날개를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0/01/22 [08:49]

 


[플러스코리아타임즈=윤진성 기자]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길)은 2020년 1월~2월 겨울방학 기간동안 지역아동센터 초·중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기초학력 신장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사회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방학 중 가정과 학교에서 돌봄이 부족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나주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코칭단이 직접 학생에게 찾아가는 맞춤형 학습코칭 및 집단상담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학력 향상 및 새 학기 학교 적응에 도움을 주는 데 의의를 두고 있다. 8회기에 걸쳐 △나의 자아개념을 이해하고 욕구를 찾아보는 ‘Hero 가면 만들기’ △신체적·심리적 이완을 위한 ‘난화와 스토리텔링’ 등 미술치료로 나를 이해하기, 집단 활동으로 친구의 생각과 감정을 이해하며 또래 관계에서의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키는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봉황지역아동센터 중 3학년 김○○ 학생은 “방학에 선생님이 찾아와서 내가 하고 또 나에게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줘서 너무 좋았다. ”, 산포지역아동센터 서옥희 센터장은 “학생들에게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몸과 마음이 건강한 겨울방학을 맞이할 수 있도록 배려해 주셔서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나주교육지원청은 배움이 있는 즐거운 교실·웃음이 넘쳐나는 행복한 교실 환경 조성을 위해 ‘맘 읽어주는 Mom·학습코칭 상담·학습 진단 및 전문기관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는 맞춤형 교육을, 학부모에게는 믿음을, 교사에게는 희망을 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