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홍콩서 첫 신종코로나 사망자 발생

편집국 신종철 부국장 | 기사입력 2020/02/04 [18:29]

홍콩서 첫 신종코로나 사망자 발생

편집국 신종철 부국장 | 입력 : 2020/02/04 [18:29]

 

▲  홍콩 공공의료 노조 소속 의료진들이 4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을 막기 위해 중국 본토 접경지역 전면봉쇄를 촉구하며 파업을 벌이고 있다. 홍콩/로이터 연합뉴스

 


[+코리아타임즈=신종철 기자]홍콩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신종 코로나)에 따른 첫 사망자가 나왔다. 중국 본토 이외 지역에서 확진자가 숨진 것은 지난 1일 우한 출신 중국인이 필리핀에서 사망한 데 이어 두 번째다.


4일(현지시간)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명보 등에 따르면 홍콩 보건당국은 신종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고 프린세스마가렛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던 39세 남성이 이날 오전 갑작스러운 심장마비로 사망했다고 발표했다.


이 남성은 지난달 21일 신종 코로나 발원지인 중국 후베이성 우한을 방문했다가 이틀 뒤인 23일 고속철을 타고 홍콩으로 돌아왔다. 지난달 29일 근육통이 생기고 31일부터 발열 증상을 보여 퀸엘리자베스 병원에 입원한 뒤 신종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았다.


홍콩의 13번째 확진 환자인 이 남성은 홍콩 왐포아 지역에 어머니와 함께 살고 있었으며, 어머니도 신종 코로나에 감염돼 지난 2일 15번째 확진 판정을 받았다. 남성의 어머니는 최근 홍콩 밖으로 여행한 적이 없었다.


이 환자는 잠복기간 동안 의료 기관이나 수산물 시장에 방문한 적이 없으며 야생동물과 접촉도 하지 않았다. 생전 당뇨 증세가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신종 코로나 확진 환자가 사망하면서 홍콩 의료계의 중국 접경지역 전면 봉쇄 주장은 더욱 거세질 전망이다. 전날 캐리 람 홍콩 행정장관은 기자회견을 열고 선전만 검문소와 홍콩, 주하이, 마카오를 잇는 강주아오 대교 등 2곳을 제외하고 중국 본토와 연결되는 모든 검문소를

 


9회말 2아웃에도 포기를 모르는 야구선수들처럼, 끝까지 최선을 다하고 책임감 있는 기자가 되고 싶습니다. ‘강심장’을 가슴에 품고, ‘런닝맨’처럼 취재현장을 뛰어, 독자들에게 웃음과 ‘힐링’을 선사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