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단양군, 아프리카돼지열병 차단 위한 야생멧돼지 포획 강화 나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0/02/05 [08:46]

단양군, 아프리카돼지열병 차단 위한 야생멧돼지 포획 강화 나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0/02/05 [08:46]

 


[플러스코리아타임즈=윤진성 기자]단양군이 아프리카돼지열병 차단을 위해 야생멧돼지 포획 강화에 나섰다.

군은 아프리카돼지열병 발병 이후 지난 해 10월 21일부터 야생멧돼지 포획단을 상시 운영 체계로 전환해 운영하고 있으며 35명으로 구성된 상설포획단은 8개 읍면을 구역별로 나눠 매일 활동 중에 있다.

군은 관내 야생멧돼지 서식 개체 수를 3000마리 정도로 추정하고 있으며 지난 달 말 기준 1616마리를 포획해 서식 개체의 50%의 포획 목표를 넘어서는 실적을 보이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야생 멧돼지는 아프리카돼지열병을 옮기는 매개체일 뿐만 아니라 농작물 피해 등 군민 생활에 큰 불편을 초래하는 만큼 대대적인 포획활동을 전개해 개체 수를 조절하고 방역에도 철저를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단양군은 4개 농가에서 돼지 4000여 두를 사육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충북동물위생시험소에서 매주 포획한 야생멧돼지 시료를 채취 해 검사한 결과 모두 음성으로 판정됐다.

멧돼지 포획을 위한 민원신고 및 폐사체 발견신고는 군청 환경과 자연환경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