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체육인교육센터 유치 확정’에 따른 장흥군 ‘스포츠산업단’ 출범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0/02/15 [10:27]

체육인교육센터 유치 확정’에 따른 장흥군 ‘스포츠산업단’ 출범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0/02/15 [10:27]

 


 [플러스코리아타임즈=윤진성 기자]지난 11일 서울 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린 ‘체육인 교육센터 유치 최종 평가 제안 설명회’에서 최종 후보지로 확정된 장흥군은 ‘스포츠산업단’을 출범, ‘전국 스포츠 메카’를 향한 첫발을 힘차게 내디뎠다.

체육인교육센터는 부지면적 21만㎡, 건축 규모 1만2천㎡ 규모로 국내 체육인들의 연수·보수교육과 동·하계 거점 훈련장으로 사용될 시설이다.

스포츠산업단은, 기존 스포츠산업팀 인원 4명에 3명을 추가해 총 7명으로 증원했으며 체육인교육센터를 금년 내 착공, 2023년에 개관할 수 있도록 장흥군이 발 빠르게 선보이는 첫 번째 행보이다.

또한 2022년까지 계획 중인 정남진 종합스포츠타운 조성과 연계, 전국의 스포츠인들이 운집할 수 있는 인프라가 마련될 것으로 예상되어 장흥군의 스포츠와 관광 산업화를 위한 지역경제 활성화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는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체육인교육센터 유치 성공의 기세를 이어 나가 발 빠르게 스포츠 산업단의 출범을 구상하게 됐다”며 “4만 군민, 향우, 9백여 공직자들의 간절한 염원으로 이뤄 낸 본 센터를 통해 장흥이 스포츠 관광산업의 선두주자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메일: 0031p@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안산 대부도 물들인 100만 송이 해바라기, 노란 물결 유혹
1/18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