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양주시 적십자봉사회, 코로나19 방역소독단 출범 … ‘우리가 지켜요’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2/15 [12:01]

양주시 적십자봉사회, 코로나19 방역소독단 출범 … ‘우리가 지켜요’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2/15 [12:01]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지난 13일 대한적십자봉사회 양주지구협의회(회장 박주수)에서 코로나19 차단을 위한 방역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적십자봉사회원 등 100여명이 참석, 코로나19의 유입 차단을 위해 힘을 모았다.

방역봉사단은 각 읍면동 14개 봉사회, 150여명의 회원으로 구성했으며 많은 시민이 이용하고 있는 버스승강장 등 다중이용시설과 노인시설, 놀이터, 공중화장실 등 170개소에서 자율방역 활동을 실시한다.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계속 실시할 예정으로 양주시 보건소에서 소독기 50대를 대여하고 친환경 소독약품 70통을 지원받았다.

박주수 회장은 “코로나19 등 우리가 직면한 어려움을 이겨내기 위해서는 민관이 힘을 합쳐 노력해야 한다”며 “빈틈없는 방역을 통해 코로나19가 유입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발대식에 참석한 안미숙 보건소장은 “감염병으로 인한 사회적 재난 상황에 자발적으로 방역 활동에 나서 주신 대한적십자 양주지구협의회 회원들의 열정에 감사드린다”며 “시에서도 코로나19 유입 차단을 위해 상황을 적극 공유하고 지원하는 것은 물론 철통 방역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같은 날 회천4동 적십자봉사회(회장 김정열)에서는 관내 노인정과 초등학교, 버스정류장 동 청사를 중심으로 방역 소독을 실시했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