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여성 취업의 디딤돌 ‘여성 인턴제’ 시행

- 인턴참여자·참여 기업 모집, 채용·취업장려금 지급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0/02/18 [20:08]

정읍시, 여성 취업의 디딤돌 ‘여성 인턴제’ 시행

- 인턴참여자·참여 기업 모집, 채용·취업장려금 지급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0/02/18 [20:08]

▲     ©

[플러스코리아 타임즈 이미란기자] 정읍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결혼과 임신, 출산,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의 취업을 돕기 위해 2020년 새일 여성 인턴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여성 인턴제는 장기간 직장으로부터 이탈된 경력단절 여성이 직장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삶의 질 향상과 안정적인 고용을 목표로 하는 제도다.

 

참여기업이 여성 인턴 1명을 채용할 경우 3개월간 매월 80만 원씩 채용지원금을 지원받게 된다.

 

인턴은 인턴 기간 종료 후 정규직으로 전환하고 3개월 이상 근무할 경우 취업장려금 60만 원을 지급받는다.

 

인턴 참여 대상자는 일자리를 구하는 지역 내 여성으로서 저소득층, 장애 여성, 결혼이민여성, 북한 이탈주민, 여성 가정, 한 부모 여성 등을 우선 지원한다.

 

인턴 연계 대상 기업은 4대 보험 가입 기업체로 상시근로자 수 5인 이상, 최저임금법이 정하는 급여 이상을 지급하는 기업에 한해서 신청할 수 있다.

 

정읍새일센터 관계자는지난해 인턴십 지원을 운영해 17개 기업 23명의 인턴참여자에게 지원금을 지급했다앞으로도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율을 올리고 사회 재진입을 돕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