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환자 입원을 위한 음압병실이란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0/02/23 [09:41]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환자 입원을 위한 음압병실이란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0/02/23 [09:41]

 


[플러스코리아타임즈=윤진성 기자]김천시는 최근 대대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인한 시민들의 불안감 해소를 위해 방역비상대책반을 강화해 지역사회 전파 차단에 총력대응하고 있다.

최근 대구·경북지역에 확진환자가 급증세로 늘어나고 있으며 확진환자가 김천의료원에 입원해 있다는 유언비어가 난무해 시민들의 불안감은 최고조에 달해 있다.

김천의료원에는 음압병실이라는 격리된 공간이 있어 확진환자가 입원해 있더라도 외부에 바이러스가 유출되는 일은 없으므로 시민들은 불안해하지 않아도 된다고 밝혔다.

음압병실이란 병실 내부의 압력을 외부보다 낮게 유지함으로써 공기가 항상 병실 안에서만 흐르도록 유도해, 병실 내 공기가 외부로 유출되는 것을 차단하고 병실 내부에 있는 자체 정화시설을 통해 정화된 공기만을 외부로 배출하는 방식이다.

환자 이동 경로 또한 일반 환자들이 출입하는 곳과 별도로 되어 있으며 환자는 이송팩을 이용, 외부와 철저히 차단해 후송하게 된다.

시는 코로나-19 감염 환자가 발생되지 않도록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유언비어나 가짜뉴스에 현혹되지 말고 개인위생에 철저를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