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북 코로나19 감염환자 1명도 없는 이유, "인민의 생명 안전을 최우선중대사로"

김일미 기자 | 기사입력 2020/03/21 [10:11]

북 코로나19 감염환자 1명도 없는 이유, "인민의 생명 안전을 최우선중대사로"

김일미 기자 | 입력 : 2020/03/21 [10:11]

 [+코리아타임즈=김일미 기자] 북 조선의 오늘은 21일, 코로나19가 대유행병으로 전 세계에 전파되고 있는 상황에서 북조선은 단 한명의 감염환자가 발생하지 않고 있다면서 이런 사실에 세계가 커다란 놀라움과 감탄을 자아내고 있는 점은 북 주민들의 생명안전을 최우선 중대사로 내세우고 있는 북의 자랑찬 현실이라고 보도했다.

 

▲ 코로나19 감염환자 단 한명도 없는 이유. 사진=조선의오늘     © 김일미 기자

▲ 코로나19 감염환자 단 한명도 없는 이유. 사진=조선의오늘     © 김일미 기자

▲ 코로나19 감염환자 단 한명도 없는 이유. 사진=조선의오늘     © 김일미 기자

▲ 코로나19 감염환자 단 한명도 없는 이유. 사진=조선의오늘     © 김일미 기자

 

다음은 조선의 오늘 기사 전문이다.

 

인민의 생명안전을 최우선중대사로

 

《COVID-19》의 급속한 전파로 세계의 많은 나라들에서 불안과 공포가 더욱 증대되고있는 지금 우리 공화국에서 단 한명의 감염환자도 나타나지 않은 사실은 세상사람들속에서 커다란 놀라움과 감탄을 자아내고있다.

이것은 인민의 생명안전을 최우선중대사로 내세우고있는 우리 공화국에서만 펼쳐질수 있는 자랑찬 현실이다.

위대한령도자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당의 예방의학적방침을 철저히 관철하여 전염병과 질병을 제때에 막아야 합니다.

우리 공화국에서는 세계를 휩쓸고있는 《COVID-19》로부터 인민들의 생명안전을 철저히 보호하기 위해 전염병의 위험성이 확인된 그때 벌써 위생방역체계를 국가비상방역체계로 전환하는 긴급조치를 취하고 중앙과 도, 시, 군들에 비상방역지휘부를 조직하여 국가적인 방역사업들을 강도높이 벌려나가도록 하였다.

이에 따라 우리 공화국에서는 지대적특성에 맞게 외부로부터 전염병이 들어올수 있는 모든 통로와 공간들이 완전차단, 완전봉쇄되고 공공장소와 려객운수수단을 비롯하여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들에 대한 소독사업이 정상적으로 진행되고있으며 전체 주민들에 대한 검병검진과 위생선전사업이 활발히 전개되고있다.

또한 전염병의 전파가 날이 갈수록 국제적인 재난을 초래할수 있는 심각한 문제로 확산되고있는것과 관련하여 마식령스키장과 양덕온천문화휴양지를 비롯하여 유희장, 유원지들의 운영을 잠정적으로 중지하고 교육기관들에서 학생들의 방학을 연장하는 등 여러 중대조치들도 취해졌다.

이와 함께 우리 공화국에서는 국가적인 초특급비상방역조치들을 강도높이 취해나가는 속에서도 언제나 인민들의 리익과 편의를 최우선, 절대시하는 원칙을 철저히 견지해나가도록 하고있다.

그것은 각급 당, 정권기간 일군들이 의료일군들과 함께 기관, 기업소, 협동농장, 인민반들에 직접 나가 주민들에 대한 검병검진과 위생선전사업 등을 정상적으로 료해하고 제기되는 문제들을 즉석에서 해결해주도록 하며 전국적으로 유치원, 탁아소운영이 림시 중단된것과 관련하여 돌볼 사람이 없는 자녀가 있는 녀성근로자들은 직장에 출근하지 말고 집에서 자녀들을 돌보도록 하는 전례없는 조치가 취해진것을 통해서도 잘 알수 있다.

이것이야말로 근로하는 인민들의 건강을 가장 귀중히 여기며 보살펴주는 우리 나라 사회주의제도에서만 베풀어질수 있는 또 하나의 인민적시책이 아닐수 없다.

사실 전염병예방과 관련하여 우리 공화국이 취하고있는 이러한 조치들은 결코 어제오늘에 생겨난것이 아니다.

이미 오래전부터 예방의학을 인민보건사업의 기본으로 내세워온 우리 공화국에서는 각급 위생방역기관들을 정연하게 꾸리고 그의 기능과 역할을 높여 사소한 전염병발생요소도 나타나지 않도록 하는데 각별한 주의를 돌려왔으며 이 부문에 국가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았다.

또한 의사담당구역제를 실시하여 의사들이 기관, 기업소들과 인민반들에서 일정한 규모로 주민들을 고정담당하고 일상적으로 맡은 대상들의 건강상태와 위생상태를 구체적으로 료해한데 기초하여 과학적인 예방치료대책을 세우도록 하는 등 인민들의 건강과 생명안전을 위해 참으로 많은 시책들을 실시하여왔다.

최근 《COVID-19》의 급속한 전파로 세계의 많은 나라들에서 감염자와 사망자들이 급격히 늘어나고있는 속에서 우리 공화국에서만은 단 한명의 감염환자도 나타나지 않은것은 우리 나라 사회주의보건제도의 우월성과 생활력에 대한 뚜렷한 과시로 된다.

위대한 조선로동당의 현명한 령도밑에 우리의 사회주의보건제도는 병에 대한 근심걱정을 모르고 문명한 생활을 누려가는 우리 인민들의 행복넘친 모습과 더불어 그 우월성과 위력을 나날이 더욱 힘있게 과시해나갈것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