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北, '코로나19 현재까지 단 한명도 감염되지 않았다'

김일미 기자 | 기사입력 2020/03/24 [11:05]

北, '코로나19 현재까지 단 한명도 감염되지 않았다'

김일미 기자 | 입력 : 2020/03/24 [11:05]

 [+코리아타임즈=김일미 기자]북은 코로나19사태와 관련해 "최근 세계를 휩쓸고있는 《COVID-19》로 하여 많은 나라들에서 감염증환자들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있는 속에서도 우리 공화국에서는 단 한명의 감염환자도 나타나지 않은 사실은 인민의 생명안전을 최대의 중대사로 내세우며 언제나 위생방역사업에 선차적인 힘을 돌리도록 한 당의 예방의학적방침의 정당성과 생활력에 대한 뚜렷한 증시로 된다"고 조선의 오늘이 24일 보도했다.

 

다음은 조선의 오늘이 보도한 기사 전문이다.

 

사회주의의학은 예방의학

 

오늘 우리 공화국에서는 인민대중제일주의를 근본리념으로 하고있는 위대한 조선로동당의 현명한 령도밑에 사회주의보건제도의 우월성과 위력이 남김없이 발휘되고있다.

위대한령도자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사회주의의학은 본질에 있어서 예방의학이며 병을 미리막고 사람의 생명과 건강을 보호증진시키는것은 사회주의의학의 기본임무입니다.

예방과 치료에서 어느것을 기본으로 하여 보건사업을 발전시키는가 하는것은 보건제도의 우월성을 특징짓는 중요한 척도라고도 할수 있다. 그것은 이 문제가 보건사업의 목적과 기본방향을 좌우하기때문이다.

사람들의 건강을 보호하고 증진시키기 위하여서는 병에 걸린 다음 치료하는것보다 예방사업을 잘하여 병에 걸리지 않게 하는것이 근본적인 의의를 가지며 가장 적극적인 방도로 된다.

하여 우리 공화국은 이미 오래전부터 예방의학을 인민보건사업의 기본방침으로 내세운 위대한 조선로동당의 의도에 맞게 보건부문에서 당의 예방의학적방침을 철저히 관철하기 위한 사업을 힘있게 밀고나가고있다.

우선 우리 공화국은 위생방역사업을 강화하는것을 당의 예방의학적방침을 관철하는데서 기본으로 내세우고있다.

위생방역사업에서 중요한것은 전염병을 미리막는것이다. 전염병이 있는가 없는가 하는데 따라 나라의 문명정도가 평가되기도 한다.

이로부터 우리 공화국에서는 각급 위생방역기관들을 정연하게 꾸리고 그의 기능과 역할을 높여 사소한 전염병발생요소도 나타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돌리고있다.

또한 위생방역기관들이 공장, 기업소와 협동단체, 주민지구와 세대들에서 위생방역체계를 바로 세우고 생활환경과 로동조건을 위생문화적으로 꾸리도록 하며 언제나 위생방역규범을 철저히 지키도록 하고있다. 특히 소독과 예방접종사업을 강화하는것과 함께 국경통과지점들에서 검사검역사업을 철저히 진행하여 밖으로부터의 전염병의 침습을 완전히 차단하도록 하고있다.

 

 

 

이와 함께 위생선전사업을 강화하여 근로자들의 위생문화수준을 높이고 그들이 생활환경과 로동조건을 깨끗이 꾸려 병예방사업과 건강관리사업에 자각적으로, 의식적으로 참가하도록 하기 위한 사업도 중요하게 밀고나가고있다.

우리 공화국에서는 보건부문에서 자체의 위생선전력량과 수단을 동원하는것과 함께 방송, 신문, 잡지를 비롯한 출판보도수단을 통한 선전사업을 비롯하여 위생선전사업을 조건과 환경에 구애됨이 없이 다양한 형식과 방법으로 진행하도록 함으로써 위생방역사업이 전사회적범위에서 광범히 진행되도록 하고있다.

 

 

다음으로 우리 공화국은 공해를 미리막기 위한 사업을 힘있게 벌리는것을 당의 예방의학적방침을 관철하는데서 중요한 문제로 내세우고있다.

공해는 무서운 질병을 발생시키는 주요한 근원이다. 따라서 공해를 막기 위한 사업은 단순히 환경보호만이 아니라 인민들의 생명을 보호하고 건강을 증진시켜 그들에게 보다 위생문화적인 생활환경을 마련해주기 위한 중요한 사업으로도 된다.

하여 우리 공화국에서는 공해를 막기 위한 사업에 언제나 깊은 관심을 돌리고 필요한 지점들에 측정기재들을 설치하여 공기와 물, 토양에 대한 측정사업을 정상적으로 진행하도록 함으로써 사람들의 건강에 해를 주는 공해요소들을 제때에 찾아 철저히 없애도록 하고있다.

또한 공해를 미리막기 위해 공장, 기업소들에서 해로운 물질을 망탕 내보내는 일이 없도록 엄격히 통제하는 한편 공장, 기업소들에서 해로운 물질을 처리하기 위한 시설물들을 의무적으로 갖추어놓도록 하고 그 가동정형을 늘 료해장악하여 그것이 바로 운영되도록 높은 요구성을 제기하고있다.

다음으로 우리 공화국은 의사담당구역제를 더욱 강화하는것을 당의 예방의학적방침을 철저히 관철하는데서 중요한 문제로 내세우고있다.

의사담당구역제는 예방을 기본내용으로 하고 또 그것을 성과적으로 보장할수 있게 하는 선진적인 의료봉사제도로서 의사들이 일정한 구역의 가정세대주민들을 고정담당하고 일상적으로 맡은 대상들의 건강상태와 위생상태를 구체적으로 료해하고 과학적인 예방치료대책을 세우도록 함으로써 병을 미리막고 일단 생긴 병은 제때에 치료하여 큰 병이 되지 않게 하는 우월한 주민건강관리제도이다.

우리 공화국에서는 도, 시, 군(구역) 인민병원과 종합진료소들에 호담당과들을 내오고 의사들에게 일정한 수의 가정세대들을 맡기여 주민건강관리를 하는 방법으로 의사담당구역제를 실시하고있다.

 

 

 

또한 생산단위들에서는 의사들에게 공장, 기업소의 직장을 담당시켜 직장담당제의 형태로 의사담당구역제를 실시하면서 로동환경조건을 위생적으로 개선하고 병예방대책을 세워 근로자들의 건강상태를 돌보도록 하고있다.

하여 담당의사들은 자기가 맡은 가정세대들과 로동현장들에 늘 찾아가 로동 및 생활환경조건과 생활관습, 체질상 특성에 맞는 과학적인 병예방대책을 세우면서 인민들에 대한 건강관리사업을 책임적으로 진행하고있다.

 

 

환자가 의사를 찾아가는것이 아니라 의사가 사람들을 찾아가 병예방대책을 미리미리 세워주는 이런 제도를 자본주의사회에서는 상상도 할수 없을것이다.

하기에 우리 공화국을 방문하는 많은 외국인들은 《의사담당구역제만 놓고보아도 조선의 보건제도가 얼마나 우월한가를 잘 알수 있다.》고 하면서 우리 나라 사회주의보건제도에 대해 놀라움과 부러움을 금치 못해하는것이다.

최근 세계를 휩쓸고있는 《COVID-19》로 하여 많은 나라들에서 감염증환자들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있는 속에서도 우리 공화국에서는 단 한명의 감염환자도 나타나지 않은 사실은 인민의 생명안전을 최대의 중대사로 내세우며 언제나 위생방역사업에 선차적인 힘을 돌리도록 한 당의 예방의학적방침의 정당성과 생활력에 대한 뚜렷한 증시로 된다.

위대한 조선로동당의 현명한 령도밑에 예방대책을 철저히 세워 인민들의 생명과 건강을 보호증진시키는것을 기본임무로 내세우고있는 우리의 사회주의의학은 무병장수를 노래하며 행복한 생활을 누려가는 우리 인민들의 기쁨넘친 모습과 더불어 그 우월성과 위력을 나날이 더욱 힘있게 과시해나갈것이다.

리 진 성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