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조광한 시장, 현장에서 그리는‘남양주 궁집’의 청사진

"남양주 궁집" 기본계획수립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3/27 [21:57]

조광한 시장, 현장에서 그리는‘남양주 궁집’의 청사진

"남양주 궁집" 기본계획수립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3/27 [21:57]

▲ 조광한 남양주시장 남양주 궁집 현장에서"남양주 궁집 기본계획 수립용역 중간보고회" 참석 모습(사잔제공=남양주시청)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조광한 남양주시장 궁집현장 점검 모습 (사진제공=남양주시청)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남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27일 "남양주 궁집"에서 ‘남양주 궁집 기본계획 수립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시는‘궁집’을 도심 속 역사문화·예술이 함께하는 복합 문화커뮤니티 휴식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해 기본계획 수립 용역을 진행하고 있으며, 용역에는 공간별 활용방안, 운영관리계획, 비전 및 브랜드구축 등의 연구과제를 포함하고 있다.

이번 중간 보고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면서도 기본 정책과제를 신속히 추진하기 위해 용역수행자, 지역 시의원 등 최소한의 인원만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중간보고를 받은 후“식상함을 탈피한 새로운 복합 문화 공간 트렌드를 반영하고, 지역주민들이 공유할 수 있는 여백과 휴식이 있는 공간을 조성하라”고 주문했다.

또한 “평내동 주차난을 해소하고 궁집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궁집 내 지하 공영주차장 조성할 것”을 연구과제로 제시했다.

한편 시는, 국가민속 문화재인‘남양주 궁집’은 딸 사랑이 지극했던 영조가 막내딸 화길옹주가 혼인할 때 궁궐의 목수와 재목을 보내 지어준 전통 한옥으로 지난해 소유자인 (재)무의자문화재단으로부터 기부채납 받았으며, 일부 잔여 사유지를 추가로 매입 후 시민들이 함께 즐기고 공유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하여 개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