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올바른 산행으로 안전사고에 대비하자!

황신옥 시민기자 | 기사입력 2020/03/29 [17:24]

올바른 산행으로 안전사고에 대비하자!

황신옥 시민기자 | 입력 : 2020/03/29 [17:24]

▲     © 황신옥 시민기자

요즘은 건강에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많은 사람들이 산행을 즐기는 일이 늘어났다.


안전사고는 예방을 위해 등산에 알맞은 복장과 장비 착용,산행전 등산로 위치 파악등 사전 준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모든 준비가 끝나고 산을 오른기 시작 할때면 가장 주의 해야 할것은 지정된 장소로만 다녀야 한다는 것이다. 추락,낙석등 위험 표지판이 보이면 다가서는 일이 없어야 하며, 낭떠러지기 위험한 곳은 조심해야 한다.


이처럼 안전사고는 누구에게나 발생할수 있으므로 사전에 준비에 철저를 기하여,만일의 사고에 적절한 대처가 필요하다. 그리고 산행시 수분 섭취로 탈수 방지하고 열량이 높은 음로수나 간식 챙겨 체력 소모에 대비행야 할것이다.


특히 산 위로 올라 갈수록 기온이 떨어지기 때문에 자기 몸 보온에 특히 신경을 써야하며, 갈증 해소를 위해 술을 마시는 일은 없어져야한다.


산행중 음주는 부상은 물론, 안전사고의 주요 원인이 되며 운동 신경 마비와 판단력이 흐려  큰사고로 이어질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벼랑끝에서 사진 찍기 이런 행동으로 큰사고로 이어지기 때문에 절대 금물이다.
실제로 실족, 추락사고가 끊임없이 발생하는 만큼 산행중 절대 방심하는 일이 없어져야 할것이다.
                                                                     보성119안전센터 소방위 황신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