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충북교육청, 초등학교 저학년 한글교육 공백을 채우다.

휴업기간 가정 한글학습을 위한 교재 2종 긴급 지원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0/03/30 [08:29]

충북교육청, 초등학교 저학년 한글교육 공백을 채우다.

휴업기간 가정 한글학습을 위한 교재 2종 긴급 지원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0/03/30 [08:29]

 


 [플러스코리아타임즈=윤진성 기자]충청북도교육청이 학교 휴업 장기화에 따라 초등학교 저학년 한글학습의 공백을 채우기 위해 한글학습 교재 2종을 긴급 지원한다.

도교육청이 긴급 지원하는 한글학습 교재는 도내 6학급 이하 초등학교 저학년을대상으로 지원 신청을 받아 92개 초등학교에 640부가 1차로 제공됐다.

이번 한글학습 교재 긴급 지원은 ‘한글교육책임지도제’ 사업의 일환으로 초등학교 저학년 한글 해득을 위한 보충교육 교재로 휴업 장기화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한글교육 공백 최소화를 위해 진행됐다.

1차로 지원된 ‘또바기 한글’은 충청북도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지원단에서 긴급 제작했으며 15회 학습 분량으로 한글 자음, 문장익히기, 따라쓰기 자·모음 스티커 등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됐다.

또한, 도교육청은 17개 시도교육청이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 의뢰해 제작한 한글학습 도움자료 ‘찬찬한글’을 제작해 이번 주 중 도내 모든 초등학교에 학생용 3,817권, 교사용 886권을 2차로 추가 배포 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휴업 장기화로 인한 한글학습의 공백 최소화를 위해 한글학습 교재를 긴급지원했다”며 “휴업 종료 후에도 초등 1학년 한글책임교육과 초등 저학년 한글 미해득 학생의 수업 결손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