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담양군보건소, "담배 떠나보낸 빈자리는 건강이 채웁니다"

건강첫걸음 금연! 보건소가 도와드려요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0/03/31 [16:38]

담양군보건소, "담배 떠나보낸 빈자리는 건강이 채웁니다"

건강첫걸음 금연! 보건소가 도와드려요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0/03/31 [16:38]

[플러스코리아 타임즈 이미란기자] 담양군(군수 최형식)이 지역사회 흡연율을 감소시켜 주민 건강지수를높이기 위해 보건소 금연클리닉을 운영한다.

 

▲     ©

군 보건소는 올해 담배없는건강한 생태도시 담양을 목표로 개인별 맞춤 금연상담, 니코틴 의존도 평가, 일산화탄소 측정, 금연패치 및 금연 행동강화용품 지급 등 각종 검사와 체계적인 금연지원서비스를 제공한다.

 

전문가의 금연상담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으나 보건소에 내소하기 힘든 학생, 직장인,노인 등의 대상자에게 시간과 거리의 제약을 없애고, 보다 많은 흡연자들이 체계적인 금연상담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이동 금연클리닉도 수시 운영한다.

 

아울러 보건소는 오는 41일부터 금연클리닉 대상자 중 금연 4주 이상 유지자에흡연과 연관성이 있는 암에 대하여 종양표지자 검사를 지원한다.

 

혈액을 통해 종양의조기발견, 진단, 결과예측이가능한 종양표지자 검사는 남성의 경우 폐암, 위암, 대장암, 전립선암을,여성은 폐암, 위암, 대장암, 난소암을 대상으로 진행하여 금연 실천 유도 및 지역사회 금연서비스 지원 체계를 구축해나가고 있다.

 

김순복 보건소장은 흡연의 폐해를 알리고 지역사회 금연분위기 확산을 위해 중요한사업이다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프로그램 수료가 끝난 후에도 금연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담양군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