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한 권의 책’ 직접 뽑고 함께 읽어요!

- 시민과 함께 읽을 한 권의 책, 오는 6일부터 27일까지 온라인 투표 진행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0/04/03 [15:19]

정읍시, ‘한 권의 책’ 직접 뽑고 함께 읽어요!

- 시민과 함께 읽을 한 권의 책, 오는 6일부터 27일까지 온라인 투표 진행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0/04/03 [15:19]

[플러스코리아 타이즈 이미란기자]정읍시가 올해 시민과 함께 읽을 한 권의 책을 선정한다.

▲     ©

올해 선정될 도서는 일반도서와 아동도서 각 1권씩이며, 오는 6일부터 27일까지 온라인 투표를 통해 선정할 예정이다.

 

일반 후보 도서로는 역사의 쓸모(최태성) 방구석미술관(조원재) 선량한 차별주의자(김지혜).

 

어린이용 후보 도서는 걱정상자(조미자) 100년 아이(김지연) 빨간 보자기(김용삼)로 누구나 함께 쉽게 읽고 공감할 수 있는 도서 중에서 선정한다.

 

온라인 투표는 정읍시청과 정읍시립도서관 홈페이지, 정읍시 페이스북, 학부모기자단 등 SNS를 통해 실시한다.

 

시는 많은 시민이 투표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역 내 초··고교 알리미 서비스인 학교종이안내와 지역 공공기관에도 안내할 방침이다.

 

, 도서관 휴관, 학교 휴교 등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감안해 올해 오프라인 투표와 선포식은 생략한다.

 

선정된 한 권의 책은 발표 후 독서 운동 전개와 작가와의 만남, 연계 행사 등을 진행하고, 지역 내 도서관과 작은도서관, 주민센터 등에 비치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현재 코로나-19로 인해 일상이 그립고 힘든 시기지만 이럴 때 책으로 위로받고 책을 일상화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기를 바란다정읍의 독서 온도를 높일 수 있도록 2020 한 권의 책 선정에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